F & T/food

해운대 그랜드애플, 기념일을 기념하기에 괜찮은 부페.

T.coco 2024. 11. 6. 16:50
반응형

저는 최근 F와 '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약간의 사치를 부려볼까, 하고 해운대에 있는 뷔페, 그랜드애플에 왔습니다. 호텔 뷔페급으로 유명한 곳인데, 말로만 가보자 하다가 드디어 오게 되었어요. 평소 기념일을 기념하는 것을 기념하는 것을 좋아하는 F가 좋아라 해서 조금 더 기대를 하였습니다. 

 

 

그랜드애플은 센텀시티에 있는 한샘빌딩 6층에 있습니다. 차를 몰고 오신다면 한샘빌딩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3시간 지원이 되기 때문에 충분히 식사를 느긋하게 할 수 있습니다. 주차 공간도 꽤 널널해서 좋았어요. 주차할인을 안 받게 되면 1시간에 2천 원이 부과가 됩니다. 

 

지하철은 2호선 센텀시티역 11번 출구와 13번 출구로 나와 한 블럭 이동하면 됩니다. 버스도 신세계센텀시티에서 내려 오는 방법이 있고, 벡스코 정류장에서 걸어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차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그랜드 애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사과 조형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카운터를 지나 화장실로 가는 길에는 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고 사과 모양이 그려진 사람 조형물이 있습니다. 

 

그랜드애플은 요일에 따라 영업시간이 다른데요.

 

월, 화, 목, 금 : 12시 ~(평일런치)~ 15시 ~(브레이크타임)~ 18시 ~(평일디너)~ 21시

토 : 11시 30분 ~(주말런치)~ 13시 30분 ~(브레이크타임)~ 14시 ~(주말런치)~ 16시 ~(브레이크타임)~ 17시 ~(주말디너)~ 19시 ~(브레이크타임)~ 19시 30분 ~(주말디너)~ 21시 30분

일 : 11시 30분 ~(주말런치)~ 13시 30분 ~(브레이크타임)~ 14시 ~(주말런치)~ 16시 ~(브레이크타임)~ 17시 ~(주말디너)~ 21시

수요일 정기 휴무

 

이렇게 월화목금요일에는 런치 1타임, 디너 1타임으로 구성되어 있고, 토요일에는 런치 2타임, 디너 2타임, 일요일에는 런치 2타임, 디너 1타임으로 운영을 합니다. 그래서 토요일에 오시면 식사시간이 최대 2시간 정도로 제한되기 때문에 여유롭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토요일은 아쉬운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가격은

성인 평일 런치 65,000원 / 성인 평일 디너 69,000원 / 성인 주말 런치 및 디너 79,000원 

초등학생 평일 런치 및 디너 40,000원 / 초등학생 주말 런치 및 디너 45,000원

미취학아동 평일 21,000원 / 미취학아동 주말 25,000원

입니다. 저희는 평일 디너에 다녀와서 2명이 총 138,000원이 들었습니다.

 

 

상당히 통로가 넓게 되어있구요. 조명이 상당히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평일에 디너 시간에 왔는데요. 6시 되자마자 바로 입장을 했습니다. 네이버로 예약해서 갔어요. 그래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구요. 자리로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을 이렇게 미리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각각의 자리에 스폿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다만 저희가 앉았던 자리는 뭔가 의자가 너무 커서 의자에 기대서 식사를 하기에는 어려워서 그 점은 좀 불편했습니다. 

 

자리로 안내받을 때 직원분이 먼저 주차등록이 필요하냐고 물어봅니다. 그 때 차 번호를 말씀해주시면 알아서 주차 등록을 해 주시더라구요. 

 

 

 

디너 시작하고 한 30분 지날때까지는 창에 커튼이 다 쳐져 있었는데요. 햇빛이 좀 떨어졌을 때쯤에 커튼을 다 걷더라구요. 그래서 바깥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바깥의 뷰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저희가 배정받은 자리는 창가가 아니라서 더 그랬어요. 물론 뷰가 좋으면 더 좋겠지만, 식사만 맛있어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겠죠. 

 

 

 

 

시작하자마자 저희 자리 주변에 있던 논알콜 칵테일을 가지고 왔습니다. 하나하나 맛도 있지만 보기에도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플레이팅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다만 왼쪽 사진의 새우튀김은 갓 튀긴 것이 아니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바삭함이 덜했다는게 아쉬웠어요. 그외에 다른 튀김은 맛있었습니다. 고추, 오징어도 튼실하게 내용물이 잘 들어가 있었어요. 수육도 야들야들하고 따뜻했구요. 특히 버섯이 특유의 향도 좋고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회와 초밥, 물회입니다. 횟감도 신선하니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장어가 올라간 스시도 고소하니 맛있었구요. 저는 이 중에서 소고기 초밥이 제일 맛있어서 여러 번 가지고 와서 먹었어요. 

 

XO볶음밥, 갈비찜, 소시지 등 한식과 중식도 하나하나 퀄리티가 괜찮았습니다. 제가 좀 대식가였다면 훨씬 더 많이 먹을 수 있었을텐데, 그러지 못한 점이 아쉬울 뿐입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그랜드애플에서 빼놓으면 안 될 양갈비입니다. 처음 갔을 때에는 타이밍이 안 맞아서 처음에는 작은거 하나만 받아왔는데요. 이후에 다시 양갈비가 잘 구워진 타이밍에 맞춰 두 개 받아서 들고 왔습니다. 양고기는 특유의 누린내가 있잖아요. 하지만 여기 양갈비는 그런 잡내가 거의 없었습니다. 살이 매우 부드러우면서 특유의 육향은 잘 느낄 수 있었어요. 양고기에서 사람들이 싫어할 부분은 잘 억제하고 맛은 극대화한 느낌이라 참 좋았습니다. 양갈비는 찍어먹는 소스도 정말로 다양해서, 여러 취향에 맞출 수 있겠더라구요. 다만 양갈비는 나오는 데 시간이 좀 걸리고 직원분께 요청을 해야 받을 수 있어 아무리 양갈비를 좋아한다 하더라도 양갈비를 양껏 먹을 수는 없습니다.

 

디저트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사진으로는 담지 못했지만, 음료수도 생과일 주스도 있고 다양한 질 좋은 음료가 구비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커피도 커피머신에서 뽑아 먹을 수 있었구요. 과일 종류와 미니케이크도 많았어요. 

 

아이스크림도 있는데, 아이스크림은 직원에게 떠달라고 해야 했어요. 힘들게 퍼서 먹을 필요가 없는 점이 좋았습니다. 아이스크림도 여러가지 맛이 구비가 되어 있어서 취향껏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를 마무리하면 뷔페 특성상 정말 배가 많이 부르잖아요. 그럴 때 아메리카노를 먹으면 소화가 되는 느낌이 들면서 더부룩한 느낌이 완화되는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이것을 생각해서 그런지 그랜드애플에서는 아메리카노와 레몬에이드를 나갈 때 테이크아웃해갈 수 있습니다. 물론 매장에 있을 때에도 주문할 수 있는데요. 매장 안에서 마실 때에는 더 많은 커피 및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메뉴 가짓수가 상당히 다양하고, 그래서 메뉴별로 조금씩 하나만 먹어도 충분히 배부를 정도가 되었구요. 각각의 음식이 대부분은 맛있고 좋았습니다. 다만 중간중간 조금 아쉬운 메뉴도 있었어요. 하지만 아쉬운 메뉴보다는 맛있는 메뉴가 훨씬 더 많아서, 가격에 대한 가치는 충분히 하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사람들이 다들 기다리는 양갈비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가격대는 좀 있기 때문에 기념할 날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Date : 2024. 6.

- T.와 F.coco가 함께 작성함.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업체 또는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해운대구'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센텀 스파랜드, 해운대 주변에서 온천과 찜질을 한번에.

저희는 목욕하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특히 온천이라면 되게 좋아하는 커플인데요. 부산에 온천이라고 하면 온천장이 가장 유명하지만, 해운대 온천도 유명합니다. 그런데 지금 소개하는 이 곳

featcoco.tistory.com

 

 

해운대 송림공원, 색색의 수국이 만발한 공원.

부산에서 수국이 유명한 곳 하면 태종대가 생각나는데요. 올해는 해운대 송림공원이 핫하다는 말을 듣고 와봤습니다. 송림공원은 해운대 해수욕장의 뒷편에 있는 작은 공원입니다. 그렇지만 송

featcoco.tistory.com

 

 

부산 블루보틀 커피트럭 동백섬, 다녀온 짧은 후기.

장마가 본격적으로 찾아오지 않은, 그래서 그나마 조금 덜 습한 초여름의 부산. 블루보틀 트럭이 한동안 부산에 머문다는 소식을 우연히 알게 되어 가 보았습니다. 사실 시작은 해운대 송림공원

featcoco.tistory.com

 

 

부산 동백섬, 광안리와 해운대를 한번에 볼 수 있는 곳. (동백공원, 누리마루APEC하우스)

부산의 랜드마크 하면 단연 해수욕장, 광안리와 해운대입니다. 두 해수욕장 모두 각각의 매력이 넘치는 곳인데요. 이 두 곳을 한 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동백섬입니다. 동백섬

featcoco.tistory.com

 

 

부산 백식당 본점, 살살 녹는 규카츠 먹고 온 후기.

이번에는 부산 해운대구 장산역 앞에 있는 백식당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백식당에 와서 규카츠를 먹고 '우와 우와 너무 맛있다'하며 한그릇 뚝딱한 기억이 있어 다시금 부푼 기대

featcoco.tistory.com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CGV 스타리움관 다녀온 후기 (feat.그대들은 어떻게 살것인가)

미야자키 하야오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를 보기 위해 개봉 당일 부산 신세계센텀시티에 있는 CGV를 찾았습니다.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이라서 덕분에 표를 조금 저렴하

featcoco.tistory.com

 

 

라라코스트, 가성비 가심비 모두 충족하는 신세계 센텀 맛집

신세계 센텀시티에 왔습니다. 점심을 어디서 먹을까 고민하다가 오게 된 곳은 라라코스트였는데요. 간단히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라라코스트는 신세계 센텀시티 아이스링크장 바로

featcoco.tistory.com

 

 

카멜커피 신세계 센텀시티점 다녀 온 후기.

신세계 센텀시티에 카멜커피가 오픈한 지 조금 지난 후 가보았습니다. 이 글은 24년 3월 시점입니다. 위치는 신세계 센텀시티 백화점이 아니라, 신세계 센텀시티몰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몰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그랜드애플 : 네이버

방문자리뷰 2,325 · 블로그리뷰 57

m.place.naver.com

 

 

그랜드애플

부산 해운대구 센텀1로 25 한샘플러그샵 5,6층 (우동 1515)

place.map.kakao.com

 

 

그랜드애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1로 25

★★★★☆ · 뷔페 식당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