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food

부산 블루보틀 커피트럭 동백섬, 다녀온 짧은 후기.

T.coco 2023. 7. 11. 14:05
반응형

장마가 본격적으로 찾아오지 않은, 그래서 그나마 조금 덜 습한 초여름의 부산. 블루보틀 트럭이 한동안 부산에 머문다는 소식을 우연히 알게 되어 가 보았습니다. 사실 시작은 해운대 송림공원 수국도 보고 동백섬도 한 바퀴 돌자, 근데 근처에 카페 어디 없을까? 하다가 알게 된 것이었어요.

"블루보틀이 부산에?! 어우어어~가보자아!"라는 제 말에 T는 "그게 뭔데?!"라고 하였죠 역시 몰른다. (그치 그게 매력이야!)

"아니이, 야아아~~ 우리 블로그 어? 아니이 우리 손 사진, 프사아, 어?"   

"아아! 그게 블루보틀이야?! 유명해?"

"유명하더라고~~근데 얼마나 그런지는 잘 몰라. 그냥 가보는 거지 뭐~" 

 

블루보틀 트럭 동백점 위치입니다. 바로 옆에는 그 유명한 <더베이 101>이 있는데요. 더베이101에 주차할 경우 2시간 무료입니다. 저희는 수국에 동백섬 한 바퀴까지 여유롭게 보려던 것이라 더베이 101에 주차하지 않고 옆 공영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사실 <더베이 101>은 야경이 너무 유명해서 밤에만 와보고 낮에 와본 적은 없었어요. 그런데 낮에 보니 또 다른 느낌이 있네요. 밤에는 저 아파트 불빛이 배경이 되는 거겠죠. 어떤 사람들은 남의 집들 불 켜진 걸 배경으로 한 사진이 뭐가 예쁘다고들-이라고 하지만, 어떤 것에 예쁘다는 감정을 갖는 건 모두 주관적인 거니까요. 눈으로 보는 것보다 사진에 훨씬 예쁘게 담기는 것들 중 하나가 불빛이 아닌가 싶어요~  

 

바로 옆 공영 주차장에 차를 대고 살폿 걸어 나오니 바로 보이는 트럭. 사실 진짜로 이렇게 작고 소담한 트럭인지는 몰라서 좀 당황했어요. 미리 찾아본 정보에 줄이 너무너무 길다고 해서 저희도 줄이 너무 길면 포기하려고 했는데, 역시 토요일 오전이라 그랬는지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한 7~8분쯤 서 있었던 것 같아요.  

 

반응형

 

처음이니만큼 실수 없이 남들이 다 시키는 유명한 메뉴를 시켜보고 싶었는데, 달달하다고 하는 '놀라(Nola)'와 기본인 '싱글 오리진'을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원두와 굿즈도 팔고 있었어요. 줄을 서면서 굿즈를 구경할 수 있어서 저도 들여다보았는데요. 사전 정보와 평소의 선호가 전혀 없었던지라 구매를 결정하기엔 짧은 시간이어서 사지는 않았어요. 그러나 흰색 슈퍼내추럴 페이퍼도트백에 가장 관심이 갔었는데 제 기준에는 또 가격이 선뜻...;;; 근데 가장 예뻐 보였답니다ㅎㅎ 

 

주문을 하고 주변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이름'을 불러주겠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생각이 났어요. 그러나 외부 트럭이니만큼 이름보다는 번호가 더 들리기 쉽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잠시 해보긴 했습니다. 회사 방침이겠지만요. 

트럭 옆에는 (블루보틀 것은 아니지만) 원래부터 있던 테이블과 의자가 제법 많아서 음료 나오는 동안 앉아 있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블루보틀의 이미지와 하늘 색깔이 잘 어울리는 날이었어요. 

 

다들 커피를 받으면 하늘을 향해 약간 높게 들면서 사진을 찍길래 저도 한 장 찍어봤습니다ㅎㅎ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저는 신맛 커피를 무척 싫어하는데 싱글 오리진은 산미가 확 느껴져서 저는 아니었어요.. 평소 신 걸 잘 먹어도 커피는 신 건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T가 대신 다 마셨다는...

 

개인적으로 저는 다시 찾아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여러 기사들을 찾아보니 인기가 정~~~말 많네요. 동백점은 놀라 플로트는 없던데, 저는 놀라 플로트를 먹어보고 싶어요ㅎㅎ 

 

동백섬에서는 7월 31일까지, 평일 11:00-21:30, 주말 10:00-21:30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부산에서 철수하는 건 아니고, 8월부터는 아마도?! 영화의 전당으로 옮기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트럭에서 줄을 서는 곳이 그늘이 거의 없다시피 한 땡볕이거든요. 만약 줄이 길게 늘어선다면, 양산이나 모자 필수입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더워지면 꼭 필요할 것 같아요. 

 

- Date : 2023.7.1.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해운대구'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센텀 스파랜드, 해운대 주변에서 온천과 찜질을 한번에.

저희는 목욕하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특히 온천이라면 되게 좋아하는 커플인데요. 부산에 온천이라고 하면 온천장이 가장 유명하지만, 해운대 온천도 유명합니다. 그런데 지금 소개하는 이 곳

featcoco.tistory.com

 

 

 

부산 동백섬, 광안리와 해운대를 한번에 볼 수 있는 곳. (동백공원, 누리마루APEC하우스)

부산의 랜드마크 하면 단연 해수욕장, 광안리와 해운대입니다. 두 해수욕장 모두 각각의 매력이 넘치는 곳인데요. 이 두 곳을 한 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동백섬입니다. 동백섬

featcoco.tistory.com

 

 

해운대 송림공원, 색색의 수국이 만발한 공원.

부산에서 수국이 유명한 곳 하면 태종대가 생각나는데요. 올해는 해운대 송림공원이 핫하다는 말을 듣고 와봤습니다. 송림공원은 해운대 해수욕장의 뒷편에 있는 작은 공원입니다. 그렇지만 송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블루보틀 커피트럭 부산 : 네이버

방문자리뷰 63 · 블로그리뷰 171

m.place.naver.com

 

 

블루보틀 커피트럭 부산

부산 해운대구 동백로 52 (우동 747-7)

place.map.kakao.com

 

 

블루보틀 커피 트럭 (Blue Bottle Coffee Truck)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동백로 52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