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food

괴정 카페 만디, 부산 시내에 숨겨진 마운틴 뷰 카페.

T.coco 2023. 10. 26. 12:21
반응형

 
부산 사하구 괴정동 산 중턱 아파트 뒷쪽에는 마운틴 뷰로 유명한 카페가 있습니다. 인별그램에도 심심찮게 뜨는 곳이라 저희도 다녀와 보았는데요. 바로 <카페 만디>입니다. 산만디라고 하면 더 빨리 와닿는, 그 부산 사투리 '만디' 맞습니다. 왜 그런가하니,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아파트도 아주 높은 곳에 있는데 카페는 그 뒷편에 있기 때문에 더 높아서, 처음 찾아 가신다면 그저 놀랄 수 밖에 없는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곳에, 카페?!!???!

저희는 차로 갔는데 마지막에 진짜 경사가 심하더군요. 여러 리뷰에서 이미 경사가 장난 아니다길래 얼마나 엄청난가 했는데, 부산 사람들이 수긍할 수 있는 통상적인 범위의 경사보다 훨씬 더 급합니다. 길도 좁구요. 운전하실 때 반드시 주의 또 주의하셔야 합니다.
 
영업시간은 12시부터 22시까지이고, 21시 30분이 라스트 오더입니다. 매장 앞에 주차공간이 꽤 마련되어 있어서 오히려 주차는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대중교통을 타고 오신다면 대티역이 가장 가까운데요. 대티역에서 내려서 어느 정도 걷기는 괜찮지만, 카페에 가까워질수록 의지를 꺾는 엄청난 경사를 만나게 되겠지요. 그러나 잠깐만 고생하면~~~ 생각지도 못한 뷰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으랏차, 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음... 추천하지는 못하겠구요. 차라리 괴정역에서 사하구 마을버스 14번 까치고개 방면 버스를 타고 벽산하이츠아파트에서 내리면 그나마 가깝습니다. 
 

저희는 차를 주차하고 뒷문으로 들어갔는데요. 들어가자마자 서양에서나 볼 법한 앤틱한 분수가 반겨주더라구요. 이미 감탄사로 시작합니다.
 
여기저기 둘러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서 어디에 앉는게 좋을까 기대 하며 들어갔는데요. 명당이 어딘지는 바~로 알았습니다. 눈앞에 바로 아래와 같은 풍경이 거짓말처럼 나타났거든요.

입구 왼쪽은 건물, 오른쪽이 산입니다. 모두가 저 그림같은 산을 보며 앉아있습니다. 위 사진은 들어가는 길, 아래 사진은 다시 뒤돌아 나오는 길에 찍었습니다.

약 10미터 남짓한 길의 끝엔 아래처럼 투명 유리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날은 좀 더워서 이 공간에는 사람이 없었어요.


운이 좋다면 아래 자리처럼 뷰를 코앞에서 볼 수 있는 곳에 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때가 아직 한낮 더위에 에어컨이 있는 실내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을 때라, 저희도 실내로 들어가자 하였어요.


마운틴 뷰와 대조적으로 실내는 짙은 다크브라운톤입니다. 입구 들어서면 보이는 책장 인테리어가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실내에도 아래 사진처럼 마운틴뷰를 볼 수 있도록 창을 내어뒀는데요. 바로 앞 쇼파에 앉아 뷰를 즐기기엔 크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단 허리를 받쳐주는 쇼파가 아니라서 저희는 그냥 반대편 자리에 앉았어요.

주문한 만디블렌드, 만디라떼, 초코케잌입니다.

귀여운 초코송이가 보이시나요ㅎㅎ 페퍼민트 한 조각이 풀내음을 나게 합니다. 페퍼민트 냄새를 싫어하신다면 일찍이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카페를 나서기 전, 옥상 위에 올라가 보기로 하였는데요. 위로 올라가는 계단도 역시나 고풍스럽습니다.


옥상에 올라와서 본 경치입니다. 약간 흐려서 좀 아쉬웠는데 초록빛은 더 짙은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산 만디에 있다, 마운틴뷰를 코앞에서 볼 수 있다ㅡ가 이 카페의 가장 큰 특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커피 맛이라던지, 실내 분위기 등은 호불호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F는 실내의 분위기가ㅡ차라리 밤에 오는게 더 나을지도 몰라ㅡ싶게 너무 어둡다 하더라구요. 통창의 밝은 실내 느낌을 더 좋아하는 F는 기대했던 것보다 아쉬운 모양이었습니다. 


 
- Date : 2023.9.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사하구'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부산 다대포 낙지발이 몇개고, 다녀온 후기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어서 다대포에 노을이 지는 모습을 보러 왔습니다. 다대포는 부산에서도 석양이 지는 모습이 아름다운 곳이죠. 그러면서도 지하철도 가고 버스도 많이 다녀서 접근성도

featcoco.tistory.com

 

평화로운 저녁 노을멍, 부산 아미산전망대, 아미산노을마루길.

계획에 없던 노을 멍을 하러 아미산 전망대를 가기로 했습니다. 집으로 가려던 차를 돌려 오늘 노을 괜찮을 거 같아? 몰라 가볼까 한 것입니다. J&J들에게 잘 없는 일인데, 어쩐지 집에 바로 들어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카페 만디 : 네이버

방문자리뷰 2,476 · 블로그리뷰 1,889

m.place.naver.com

 

카페만디

부산 사하구 오작로 104-7 1,2층 (괴정동 377-70)

place.map.kakao.com

 

카페 만디 · 부산광역시 사하구 괴정동 377-70

★★★★☆ · 카페

www.google.com

 

괴정카페, 사하구카페, 산뷰카페, 부산카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