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food

부산 화명동 취밍, 특별하면서도 맛있는 중국집.

T.coco 2024. 11. 26. 17:00
반응형

화명동에 있는 취밍에 다녀왔습니다. 상당히 인기가 많고, 블루리본에도 선정된 곳인데 다녀온 후기를 함께 보시죠. 

 

취밍은 화명동 와석교차로에 있습니다. 이곳은 화명동의 대표적인 상권이죠. 그래서 식당도 참 많아요. 취밍은 화명동 메인플라자 건물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도 메인플라자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1시간 주차 지원이 되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다만 주차장으로 드나드는 길이 좁고, 기계식 주차장인데 그 기계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큰 차를 모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곳은 화명동에 있는 버스 대부분이 지나가고 근거리에 화명역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타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롯데마트에 쇼핑을 왔다면 쇼핑하고 잠깐 길을 건너서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취밍에는 예전에 유명 호텔의 중식당에서 근무하신 쉐프님이 요리를 하십니다. 최근들어 배달 중식이 너무 하향평준화가 되어있다고 하는 말이 많잖아요. 하지만 이곳은 그래도 상당한 경력을 보유한 쉐프님이 하시기에, 그리고 이런 약력을 자랑스럽게 걸어두었기에 중시긍로 실패할 가능성은 없을 것 같았고, 실제로도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사실 저희도 직접 사먹어보고, 정말 괜찮은 집만 소개하고 있거든요.. 이것저것 먹어보고 안 괜찮은 집은 저희가 과감하게 까기보다는 그냥 다루지 않는 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올린 곳이라면 기본적으로 남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매장은 넓은 편은 아니구요. 대략 12개 테이블 정도 있어서 사람들이 몰리면 기다려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저희는 평일 저녁에 다녀왔는데, 다행히 웨이팅은 없었고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이라는 중국집이라면 아주 기본중의 기본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두 명이서 이렇게 주문하니 가격은 34,000원이었어요. 가격은 평범한 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탕수육 소짜보다 더 작은 미니사이즈가 있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먼저 탕수육부터 나왔습니다. 밑반찬으로는 단무지와 짜사이가 나왔어요. 기본적으로 탕수육은 부먹으로 나왔구요. 튀김옷은 바삭하면서도 살짝 쫄깃했고, 안에 고기가 두꺼우면서도 전혀 질기거나 잡내도 없었습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으면서 튀김도 바삭하니 식감도 좋아서 맛있었어요. 다만 소스가 부어서 나오기에 찍먹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짬뽕입니다. 짬뽕은 매운맛의 정도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저희는 약간매운맛으로 했습니다. 저희 둘 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거든요. 그런데 사진으로만 봐도 짬뽕 국물이 상당히 밝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름기 전혀 없이 야채와 해산물로 맛을 낸 시원한 짬뽕이예요. 죽순이 들어가서 야채를 씹는 맛도 오독오독 있었구요. 특히나 여기에 마늘향이 은은하게 들어가 있어서 느끼함도 거의 느낄 새가 없었습니다. 

짜장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정말 춘장과 기름기가 맛있게 느껴지는 짜장이었습니다. 보이는 기름기와는 달리 그렇게 느끼하지도 않았고, 무난무난하게 정말 맛있는 짜장이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짜장, 짬뽕, 탕수육을 먹어보았는데요. 상당히 맛있는 중국집이었습니다. 특히나 이 곳에서 특색있는 메뉴는 짬뽕이었어요. 해산물을 기반으로 한 짬뽕은 많지만 이렇게 마늘향과 생강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느끼함을 잡아주는 곳은 없었거든요. 그런데 그 마늘향이나 생강향이 너무 과하지도 않고 좋았어요. 

 

물론 그러한 마늘 및 생강의 향을 정말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기 어렵지만, 그게 아니라면 누구나 가서 맛있게 한 끼 먹고 올 수 있는 중식당인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 Date : 2024.7

- T.와 F.coco가 함께 작성함.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업체 또는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부산 북구'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백양산, 부산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에 다녀오다.

갑자기 산을 오르고 싶다는 친구의 이야기 때문에, 주변에 있던 산 중 백양산을 오르게 되었습니다. 백양산은 부산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으로, 구포, 덕천, 만덕, 미남, 사직동, 연지동(초읍), 당

featcoco.tistory.com

 

 

 

부산 금빛노을브릿지, 낙동강과 드넓은 김해평야를 한눈에.

부산 북구 구포시장 앞에는 금빛노을 브릿지가 있습니다. 금빛노을브릿지는 구포시장과 화명생태공원을 잇는 다리로, 구포시장이라는 시내에서 바로 드넓은 경치를 볼 수 있게 해 주는 다리입

featcoco.tistory.com

 

 

 

쿠우쿠우 화명점, 초밥 뷔페이지만 초밥 말고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뷔페.

화명동에 있는 에 다녀왔습니다. 쿠우쿠우는 초밥 무한리필로 너무 유명하지요. 화명동 쿠우쿠우도 지역 주민들이 꽤 많이 찾는 곳이라 저도 다녀와 보았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서너 번 왔던 곳

featcoco.tistory.com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 본점, 덕천동 국밥 맛집

덕천동에 있는 국밥집,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에 왔습니다. 숙등역 부민병원쪽에서 화명동 방향으로 가는 길에 있는 곳으로,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맛집이예요.  더도이종가집돼지국밥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취밍 : 네이버

방문자리뷰 2,336 · 블로그리뷰 739

m.place.naver.com

 

취밍

부산 북구 금곡대로285번길 16 메인프라자 1층 106호 (화명동 2277-6)

place.map.kakao.com

 

취밍 ·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제3동 2277-6

★★★★☆ · 중국 음식점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