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food

포항 카츠신, 잘 익고도 부드러운 돈까스.

T.coco 2024. 3. 18. 02:05
반응형

이번에는 포항에 있는 돈까스집 카츠신에 왔습니다. 영일대를 보기 전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왔는데요. 

 

위치는 포항 장성동 럭키장성아파트 사이에 있습니다. 저희는 어차피 식사를 하고 영일대를 볼 예정이어서 영일대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왔습니다. 영일대에서 그렇게 멀지는 않았습니다. 걸어서 10분 정도 걸렸는데요. 보통은 주변 골목에 주차하는 것 같았습니다만, 저희는 이 주변 지리를 잘 알지 못해서 맘 편히 공영주차장에 대고 왔습니다. 

 

포항 카츠신 돈까스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로, 그중에서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며, 라스트 오더는 밤 8시 30분까지입니다. 

 

매장 내에는 일렬로 되어 있는 테이블석 위주로 되어있고, 주방은 완전히 오픈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주방이 정말 너무나도 잘 보입니다. 다만 그렇기에 튀김의 기름냄새가 먹다가 옷에 밸 수 있으니 그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돈까스집에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요. 

 

메뉴는 보시다시피 다양한 카츠 메뉴와 세트 메뉴, 그리고 우동 및 모밀, 사이드 메뉴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최근 비싼 돈까스집이랑 비슷한 12,000원 ~ 15,000원 대 가격으로, 한 끼 식사 치고는 살짝 비싼 편은 있습니다. 다만 그럼에도 맛이 있고 만족스러우면 되는거죠.

메뉴판 옆에는 돈까스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었는데요. 소스 없이 먹고, 와사비를 곁들여 벅어보고, 말돈 소금에 찍어먹고, 돈까스 소스를 찍어먹는 등 크게 4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종류의 돈까스 집에서도 보통 이렇게 안내를 하지요. 

각 자리에 소금과 돈까스 소스가 놓여져 있고, 김치와 고추, 와사비는 돈까스와 함께 줍니다. 

 

저희는 모둠카츠와 안심치즈세트를 주문했습니다. 15900+13500원에 콜라까지 해서 31,400원이 나왔습니다. 사진 좌측이 모둠카츠, 오른쪽 사진이 안심치즈세트입니다. 

 

먼저 안심치즈카츠부터 보시면, 안심인데 내부에 붉은기가 살짝 도는 정도지만 그래도 다 익은 모습입니다. 비슷한 돈까스집 가면 안심이 퍽퍽하니까 약간 덜익은 상태로 주는 곳도 있는데, 이곳은 거의 다 익혀줍니다. 그런데 먹어보면 질기고 퍽퍽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푹 익혀도 튀김옷 바삭함과 고기의 맛이 느껴질 뿐 퍽퍽하지는 않아서 좋았습니다. 

 

치즈카츠도 치즈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고, 그 치즈를 감싼 고기가 매우 부드러웠습니다. 특성당 튀김옷은 얇은 편이어서 바삭한 식감은 다른 돈까스에 비해 덜한 편이었습니다. 

 

모듬카츠입니다. 등심과 안심, 그리고 새우 돈까스가 있는데, 이 새우카츠는 매우 크고 살이 통통해서 먹을 게 있었습니다. 등심도 안심이 이 정도 두께에도 부드럽게 잘 먹을 수 있는 정도여서 등심카츠도 기름기의 고소함과 함께 맛있었습니다. 

 

등심 단면입니다. 약간의 지방층이 고소하게 느껴지고, 그러면서도 살코기와 지방 모두 질기지 않고 잘 익었는데도 참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포항 카츠신에서 한끼 하고 왔는데요. 전체적인 퀄리티는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비슷한 돈까스집은 많지만, 이곳은 그중에서도 고기를 좀 잘 익히는 편에 속해서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생적이고 깨끗한 매장도 좋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돈까스 드시고 싶다면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튀김냄새 배는 것에 좀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 Date : 2024.1.

- T.coco가 주로 작성함.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포항시'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포항 장기읍성, 동해안이 내려다보이는 여유롭고 조용한 성곽길.

- Date : 2023년 02월 포항 여행을 하며 무언가 새로운 곳이 없을까 하며 찾은 곳, 장기읍성이었습니다. 위치는 포항시 남구 장기면, 주변에는 양포해수욕장이 있고, 차를 타고 약 20분 정도면 구룡포

featcoco.tistory.com

 

 

포항 전촌 용굴(사룡굴), 파도가 부서지는 해식동굴.

경주 감포 해안가를 달리다가 용굴이 있다기에 와봤습니다. 해식동굴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전촌용굴 앞에는 무료로 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는 편리합니다. 전촌용굴은 전촌항에

featcoco.tistory.com

 

 

포항 사방기념공원, 배가 산으로 간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배가 산으로 간다' 여러 사람이 서로 자기 주장만 하다가 일이 제대로 안 되는 상황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근데 이곳은 정말 배가 산으로 갔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포항의 사방기념공원입

featcoco.tistory.com

 

 

포항 흑돈, 10문 10답 다녀온 후기

고기는 맛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고깃집은 그 평가가 박하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돌려 말하면, 다른 식당과 비교해 압도적으로 맛있기도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냥 맛있다 그뿐으로

featcoco.tistory.com

 

 

포항 카페 러블랑(LOVEBLANC), 10문 10답 후기

- 이 글은 필자가 직접 돈을 내고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포항에서 북쪽으로 쭉 올라가다가 거의 영덕군의 턱밑까지 올라가면 7번 국도 상에 카페들이 여럿 있습

featcoco.tistory.com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드넓은 대양으로 나아가는 듯한 경치.

이번에 다녀온 곳은 포항 이가리닻 전망대입니다. 이가리닻전망대는 무조건 차로만 갈 수 있기 때문에 차로 다녀오시기를 추천드리며, 대부분 사람들이 차로 오는 특성상 전망대 앞과 주변으로

featcoco.tistory.com

https://featcoco.tistory.com/106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배경

포항 호미반도에서 가장 유명한 곳 두 곳을 꼽으라면 누구나 '구룡포'와 '호미곶'을 꼽을 것입니다. 호미곶에는 그 유명한 랜드마크가 있고, 구룡포는 일단 대게가 유명하고 그 외에도 각종 해산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카츠신 : 네이버

방문자리뷰 178 · 블로그리뷰 85

m.place.naver.com

 

카츠신

경북 포항시 북구 삼흥로62번길 16-19 1층 (장성동 1352-4)

place.map.kakao.com

 

카츠신 · 경상북도 포항시 장량동 삼흥로62번길 16-19 KR

★★★★★ · 일본 음식점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