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travel

담양 담빛예술창고, 대나무 파이프 오르간의 소리가 울려퍼지는 곳.

T.coco 2023. 4. 11. 09:00
반응형

담양군 영산강변, 관방제림에서 그렇게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담빛예술창고라는 곳이 있습니다.  1968년 지어진 이곳은 처음엔 개인의 양곡 수매창고였다고 해요. 그러다 여러 우여곡절 끝에  담양군이 2015년 전시장 두 곳과 카페로 리모델링을 하였습니다.  전시장에는 이런 저런 전시가 열리는데, 이 곳이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시간 맞춰 카페를 방문하면 파이프 오르간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사실 이곳에 대한 사전 정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여행 일정이 약간 조정되면서 어딜 가보면 좋을까 검색하다가, 어?! 3시?! 그러니까 지금 가면 연주를 들을 수 있네?!! 하고 서둘러 찾아가게 되었어요. 몹시 기대하고 흥분했던 기억이 나네요~

안내에도 적혀있듯이, 공연중에는 음료를 주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말이 있지요. 오르간이 카페 한쪽 벽면을 차지하고 있니다. 

사실 티비나 유튜브 등으로 파이프오르간 연주를 본 적은 있었지만, 실제로 보는 것은 처음이었어요. 기본적인 파이프오르간 규모에 비해서는 크기가 작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아주 컸습니다. 이곳에 있는 파이프 오르간은 특이하게 대나무로 되어 있는데 국내에 딱 한 대 있다고 해요. 2015년 담양 세계대나무박람회 성공 개최 프로젝트의 하나로, 필리핀에 있는 세계에서 유일한 대나무 파이프 오르간 공장에서 구입하여 설치한 것이라고 하네요.

기본적으로는 카페이기 때문에, 저희도 음료와 케이크 한 조각을 주문했습니다.

반응형

당일에 가면 이렇게 어떤 곡을 연주해주는지 다 알려줍니다. 

시간이 되면 오르간을 감싸고 있던 유리문이 열리고, 거대한 파이프 오르간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오르간 연주해주시는 분께서 오르간에 대해 먼저 간단히 설명해주시고, 연주가 시작되는데요. 다른 곳에서 들어보기는 어려운 파이프 오르간의 소리를 들어보시려면 여러분들도 한번 방문해보세요.


 - 이 글은 필자들의 주관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기관 및 업체로부터 땡전한푼 받지 않았음을 알립니다.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담양군'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담양 관방제림, 비 오는 날의 인공림.

우리가 담양에 도착해 처음으로 향한 곳은 관방제림이었습니다. 관방제림은 담양군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곳으로 가기에도 좋고, 주변에 죽녹원이나 유명한 식당들도 많습니다. 주차를

featcoco.tistory.com

 

 

담양 죽녹원, 거대한 대나무 숲.

담양의 죽녹원은 대나무숲으로 이루어진 공원입니다. 상당히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기 때문에 이 죽녹원을 제대로 둘러보려면 두세 시간은 기본으로 잡아야 할 것 같은 규모였습니다. 하지만 저

featcoco.tistory.com

 

 

담양 소쇄원, 묵묵하고 고즈넉한 산속 정원.

소쇄원은 조선 중기에 만들어진 정원입니다. 홈페이지가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이쪽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러나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것은 아니고, 전남대학교 건축학부 천득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담빛예술창고 : 네이버

방문자리뷰 319 · 블로그리뷰 642

m.place.naver.com

 

 

담빛예술창고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75 (담양읍 객사리 9)

place.map.kakao.com

 

 

담빛예술창고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4

★★★★☆ · 카페

www.goog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