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food

부산대 북맛골 두부마을, 10문 10답 다녀온 후기.

T.coco 2023. 5. 21. 01:50
반응형

 

 
Q1. 영업시간은?
카카오맵 기준으로 일요일은 휴무, 월~토 10:30~19:00까지 영업을 합니다.
 

Q2. 어디에 있나요? 가는 방법은?

위치는 부산대학교 장전캠퍼스 북문 근처, 부산대학교 부설어린이집 주변에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은 장전중앙교회, 장전 1 치안센터 정류장이 가장 가깝습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장전역입니다. 장전역에 내리면 산을 바라보고 오르막을 약간 오르는 느낌으로 7,8분쯤 걸어 올라옵니다.

Q3. 주차는 어떻게 하나요?
주변에는 주차장이 거의 없고, 부산대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에는 주거지 전용 주차구역밖에 없습니다. 
 
Q4. 어떤 메뉴가 있나요?

순두부찌개와 육개장, 제육볶음, 낙지볶음, 해물뚝배기가 있습니다. 순두부는 국산콩으로 만든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은 만 원이 채 되지 않는, 2023년의 물가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반응형


Q5. 웨이팅 여부는 어떤가요?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입니다.

테이블이 6~7개 정도 있기 때문에, 식사시간에 가면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따로 웨이팅을 기다리는 기계나 시스템은 없습니다. 하지만 웨이팅 줄이 길다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이곳에 자리가 없으면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 같아요. 대학 앞이라 다른 식당도 주변에 많기 때문이겠죠.

Q6. 무슨 메뉴를 선택했나요?

저희는 두 명이서 해물순두부 하나랑 제육볶음 하나를 시켰습니다. 가격은 합쳐 13,500원입니다. 맷돌순두부에 해물(조개, 새우 등) 몇 개가 토핑으로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Q7. 메뉴 후기를 들려주세요. 

전체적인 느낌은 좀 짜다ㅡ입니다. 반찬에서부터 제육볶음까지 좀 짜기 때문에 밥과 같이 먹어야 합니다. 짠 음식을 좋아하지 않으시다면 만족도가 낮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두부마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순두부 자체는 그렇게 많이 짜지 않았습니다. 순두부는 상대적으로 덜 짜고, 두부가 포슬포슬 맛있었어요. 먹다 보면 그리 짠 것 같지 않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ㅎ
 
Q8. 이 집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Q9. 가성비는 어느 정도인가요?
저렴한 가격에 꽤 퀄리티가 있는  순두부찌개를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 2023년에 6천 원대에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메리트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 주변에 이 비슷한 정도의 가성비를 지닌 식당이 몇 있긴 하지만, 맛까지도 꽤 괜찮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백전 결제도 됩니다. 
 

Q10. 최종적으로 어느 정도 추천할만한가요?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만할까요?)
순두부찌개를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만큼 엄청 맛있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맛과 퀄리티의 순두부찌개를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합니다. 다만 피크시간대에 방문하시면 기다려야 하실 수도 있고, 전체적으로 반찬이 조금 짜다는 점은 고려하셔야 합니다. 
 
F의 쫑알쫑알 : 그러나 저는 앞으로 한두번은 더, 먹으러 갈 것 같은 꽤 괜찮은 순두부 맛집이었어요~!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 Date : 2023.05.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부산대'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다른 리뷰도 참고해 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두부마을 : 네이버

방문자리뷰 40 · 블로그리뷰 24

m.place.naver.com

 

 

두부마을

부산 금정구 금강로321번길 70 1층 (장전동 145-15)

place.map.kakao.com

 

 

북맛골두부마을 ·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145-15번지

★★★☆☆ · 두부 요리 전문점

www.goog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