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travel

제주 성산포 - 우도 도항선, 우도로 들어가는 길. 요금, 주차장, 시간.

T.coco 2023. 5. 9. 03:27
반응형

섬 속의 섬. 제주도의 우도를 가려면, 제주도까지 가서도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성산항에서 우도로 들어가는 우도 도항선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볼게요. 추가로 우도에서 이동할 때 이용한 우도순환버스도 잠깐 소개하겠습니다. 

 

성산포항은 제주 동쪽에 위치한 곳입니다. 저희는 제주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우도로 향하기 위해서 성산포항으로 달려왔습니다. 제주공항에서 성산포항까지는 차로 약 1시간 2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주차는 성산포항 공영주차장에 하면 됩니다. 성산포항 공영주차장의 요금은 8000원이 드는데, 저공해차량의 경우 50% 할인이 됩니다. 제가 빌린 차량이 우연히도 저공해차량이라서 50% 감면을 받아 4000원이 들었습니다. 

성산포항입구

우도를 가려면 이곳에서 표를 끊어야 합니다. 

우도 배 티켓

승선신고서를 작성하고, 표를 끊어서 가면 됩니다. 성인 기준 왕복요금은 10,500원입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천진항이 공사중이어서 하우목동항으로만 갈 수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천진항으로도 들어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우도가는 배

배는 약 30~1시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사람이 많은 경우에는 증편 운행이 될 수 있다고 하니, 배를 기다리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반응형

성산포항성산포항

배를 타고 조금만 기다리면 우도를 향해 출항합니다. 

우도 전경

저 멀리 우도등대와 우두봉이 보입니다. 배를 타고 가는 시간은 2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우도훼리3호

우도에는 천진항과 하우목동항이 있는데, 성산항에서 출발할 때는 어디로 도착할 지 모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천진항이 공사중이라 하우목동항으로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하우목동항

사람들이 나아가는 길을 따라 나가보면, 우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운송수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기 스쿠터도 있고, 버스도 탈 수 있습니다. 

우도순환버스우도순환버스티켓

저희는 그 중에서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우도 한 바퀴를 순환하는 순환버스는 성인 기준으로 6000원만 내면 어느 정류장에서든 내리고 탈 수 있습니다. 배차간격도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이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사람이 많은 우도 특성상 무언가 운송수단을 제가 직접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면 골치가 아파질 테지요. 그래서 그냥 마음 편하게 버스를 택했습니다. 

우도순환버스

우도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전기버스들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 버스들은 우도 해안가에 있는 관광지를 순환하며 운행합니다. 순환하는 방식은 날짜에 따라 시계방향과 반시계방향으로 나뉩니다. 버스는 배가 들어오는 시간에 운행하고, 배가 끊기는 시간에 맞춰 막차가 운행하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편하게 우도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지금 사진에 보이는 버스는 작은 버스들인데, 작은 버스들은 모든 정류장에 다 가지만, 큰 전기버스는 버스의 길이 때문에 우두봉에 가까이 가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두봉으로 가려면 작은 버스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 Date : 2023.01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우도'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제주 우도 서빈백사해변(산호해변), 새하얀 백사장과 푸르른 바다.

저희가 우도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간 곳은 우도의 서빈백사해변, 산호해변입니다. 서빈백사해변은 천진항과 하우목동항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우도순환버스를 탄다면 보통 맨 처음 가게 되

featcoco.tistory.com

 

 

제주 우도 우도봉(지두청사, 소머리오름), 우도의 가장 높은 곳으로.

우도에 와서 저희는 사빈백사를 보고 그 다음 우도봉을 오르기로 했습니다. 우도봉은 우두봉, 쇠머리오름, 소머리오름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우도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우도를 한눈에 내

featcoco.tistory.com

 

 

제주도 우도, 우도등대에서 검멀레해변까지 걸어보기.

우도봉에서 길을 따라 조금 더 걸어가 보면 우도등대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 우도등대공원에서 검멀레해변까지는 산책길이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걸어갈 수도 있습니다. 우도에서 가장 높은

featcoco.tistory.com

 

제주도 우도 섬소나이, 다녀온 후기 10문 10답.

우도를 생각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단어로 짬뽕ㅡ이 있습니다. 저희도 우도에 갔을 때 짬뽕 맛집을 검색했고, 최종적으로 섬소나이에 가기로 했습니다. 섬소나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Q1.

featcoc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