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food

양산 무무도, 마운틴 뷰를 한눈에 담으면서 무념무상 할 수 있는 곳

T.coco 2024. 7. 9. 14:34
반응형

부산 근교에 마운틴뷰 감상도 하면서 빵도 맛있고 편안한 카페를 찾다가 양산 무무도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GOGO~!

 

 

 

주차 걱정을 좀 했는데 예상했던 것보다는 공간이 제법 있다 느껴졌습니다. 저희는 지하(?)에 주차를 했어요. 

 

팻말을 보고 근처에 계곡이 있구나, 계곡 따라 산책을 할 수 있나보다, 했어요. 겨울 치고는 따뜻했지만 그래도 좀 추워서 산책은 봄가을에 가자 하고 바로 건물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무무도가 무슨 뜻일까? 했더니 오... 무념, 무상의 <무무도> 였네요. 이름이 멋집니다. 

 

식기세척기 브랜드 이름 모르지만 이렇게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으니 좀 더 신뢰가 쌓이는 느낌이 들었어요. 카페의 자신감이기도 하겠죠? 

 

커피와 빵 하나를 시켜놓고 건물 내부를 둘러보았습니다. 

 

1층에서 바라보는 창밖 풍경인데요. 인공 폭포가 조성되어 있더라구요. 여름에 인기가 좋을 것 같았습니다. 

 

계단을 올라가 보았습니다. 공간이 넓고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가 넓습니다. 여유를 즐기기에는 좋아보였어요. 사람이 없을 때 와서 더 그렇게 느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많을 때는 어느 카페든 정신이 없으니까요. 

 

바깥으로 나와보았습니다. 인공 정원도 꾸며져 있고, 테이블도 놓여져 있어서 날이 따뜻하다면 앉아서 산과 하늘, 구름 풍경을 보기에 참 좋겠다 싶었어요. 

 

그러나 아직 추운 겨울이었기에 저희는 실내 1층으로 돌아와 자리를 잡았습니다. 오전에 여유로울 때 가서 자리는 많았어요. 

편안한듯 편안하지 않은 자리들이었는데, 카페 컨셉과는 잘 맞는 색감의 인테리어입니다. 공간이 좀 휑한가 싶기도 한데요. 만약 카페 사장님께서 이 공간에 본격적으로 테이블을 놓자 마음을 먹었다면 두배는 더 들여놓을 수 있었을 거에요. 그러지 않으신 점이 저는 오히려 좋았습니다. 공간의 여백에서 여유가, 여유에서 무념 무상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나중엔 어떠려나 한번 더 가보고 싶기는 합니다ㅎㅎ)  

 

저희가 주문한 빵과 음료입니다. 플랫화이트와 무무크림라떼를 시켰는데요. 빵이 되게 맛있었고, 역시 시그니처는 시그니처인 이유가 있다- 달콤한 무무크림라떼 괜찮았습니다. 

 

빵 종류는 훨씬 더 많은 것 같구요. 한끼 식사를 생각하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제법 있을 것 같아요. 편안한 쇼파가 있거나 한 건 아니지만 근처 계곡 산책로 걷기도 하고 여유로운 공간에서 편안하게 사색도 하면서 힐링하기엔 좋은 곳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Date : 2024.2. 

- F.coco가 주로 작성함.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양산시'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양산 황산공원(황산생태공원), 양산 속 드넓은 갈대밭이 있는 강변공원.

양산이나 부산, 울산 주변에 갈대밭으로 유명한 곳은 다대포, 낙동강 하구, 태화강, 영남알프스의 간월재를 꼽을 수 있습니다. 강변에 있는 도시인 양산의 특성상 낙동강변에 있는 황산생태공원

featcoco.tistory.com

 

 

통도사, 단풍 옷을 입은 가을의 산사.

통도사는 유네스코 선정 세계 문화유산(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으로 지정된 유서 깊고 가치 있는 절입니다. 부산 근교에 있지만, 지금까지 저는 한 번도 와보지 않았던 곳인데요. 교통편도 뛰어

featcoco.tistory.com

 

 

양산 법기수원지, 깨끗하고 울창한 숲과 물의 원천.

양산, 부산 근교의 갈 만한 곳 중에 하나인 법기수원지에 다녀왔습니다. 법기수원지는 부산지역 일부 및 양산 지역의 상수도를 공급하는 곳으로, 무엇보다도 물의 깨끗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

featcoco.tistory.com

 

 

통도사 경기식당, 건강한 더덕정식 한 끼 먹고 온 후기.

가족들과 함께 오전 시간대에 통도사에 방문 하면서 이 주변에서 점심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통도사 입구 바로 앞에 있는 경기식당에 가보았어요. 이번 글에서는 경기식당에서 더덕

featcoco.tistory.com

 

 

양산 소토커피, 편안하고 조용한 리버뷰 카페

양산에 왔다가 소토커피에서 커피 한 잔 하였습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커피를 즐기고 싶었어요. 사실 네이버 지도에 적혀있는 설명 - 리버뷰와 마운틴뷰가 좋다길래 위치상 정말? 하면서도 속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무무도 : 네이버

방문자리뷰 489 · 블로그리뷰 581

m.place.naver.com

 

 

무무도

경남 양산시 탑골길 171 1~3층 (용당동 132-36)

place.map.kakao.com

 

 

무무도 · 경상남도 양산시 탑골길 171

★★★★★ · 카페

www.goog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