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co/T.food

스타벅스 기장임랑원점, 커다란 곰돌이와 아직은 여백이 많은 곳

T.coco 2024. 2. 19. 01:35
반응형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이벤트 중 하나는 겨울 프리퀀시입니다. 프리퀀시가 시작되면 -아, 올해도 서서히 마무리 할 단계인가-싶지요. 프리퀀시 기간 마감을 이틀 앞두고 (어쩌다보니 올해는) 세번이나 완성을 하게 되어, 달력 있고, 다이어리도 하나 했으니, 이제 남은 것은 바로 너~! 라미 만년필을 선택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역시...수령 가능한 지점이 거의 없는 거에요. 좀 멀리 가볼까? 하고 기장을 찾아봤는데, 마침 오픈한 뒤로 기장의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이 된 '스타벅스 기장 임랑원점'에서 수령이 가능하다고 하여 이 참에 겸사겸사 가보았습니다. 

 

 

스타벅스 기장임랑원점은 스타벅스의 초록색 간판을 보기는 어려운 특색있는 곳입니다. 입구에서도 스타벅스 마크과 임랑원이라는 글자가 적혀있을 뿐, 우리가 평소 보던 스타벅스의 느낌은 아닙니다. 

 

오시는 길은 이 곳이 기장 임랑이라 차로 오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동해선 좌천역 또는 월내역에서 버스로 환승하셔서 오실 수 있습니다. 37번, 180번, 188번, 기장3번 버스를 이용해 임랑마을, 임랑삼거리, 임랑해수욕장입구 등지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분명 평일이었는데요. 와우...주차가 몹시나 힘들었어요. 아래 사진은 매장 내 주차장인데요, 만차여서 매장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지 못하고, 바닷가 옆 공영주차장까지 가야 했습니다. 매장과는 걸어서 약 7~8분 거리였어요. 마침 걷기에 좋은 따뜻한 겨울날이어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처음 느낌은, 음...아직 뭔가가 더 꾸며질 여백이 남아 있는 곳 같은 걸- 이었어요. 

 

바다 바로 옆-이라기보다는 벤치에 앉으면 저 멀리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구요. 매장 건물 앞에는 오히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실제로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의 사람들이 많았어요. 

 

왼쪽 사진이 매장 입구이고 오른쪽이 반대쪽 문입니다. 

 

단층으로 되어 있고, 전면에 통창이 있습니다. 매장안에도 사람이 너무너무 많았어요. 사람들을 수용하기엔 공간이 좁은게 아닌가 싶었는데 겨울이라 야외 좌석 활용도가 떨어져서 그렇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러나 겨울 치고는 날이 따뜻해서 바깥에도 사람이 많았고, 주말이 아닌 평일 오후였고, 그런데도 공간은 좁게 느껴졌던 게 사실입니다.

 

여유로운 이 매장의 분위기를 잘 즐기려면 사람들의 관심이 빠지기까지만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사람이 적은 평일 오전에 오거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잔디밭과 아래 사진처럼 조성된 온실이 있는 야외 공간 전체가 매장보다 훨씬 넓어서 매장이 더 좁게 느껴진 게 아닌가 싶어요. 

 

역시 인기가 많은 온실입니다. 저희는 줄을 서서 사진을 찍지는 않고, 줄 서는 사람들이 빠지는 틈에 잽싸게 찍어 보았어요ㅎㅎ 

 

궁금해졌습니다. 다른 계절에 이 곳은 그냥 이대로일까 아니면 다른 어떤 공간으로 변신할까. 개인적으로는 변신을 기대해 보았습니다. 너무 휑해요. 

 

유명한 작가님의 작품이 있었으나 조금 허전한 느낌이었구요. 안내 팻말에 기대어 보자면, 꽃들이 만발하는 걸까요? 봄에 와보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아쉽게도 저희는 매장 안에도 밖에도 앉을 자리가 마땅치 않아서 -만년필 수령-에 만족하기로 하였어요. 

 

라미 만년필은 만년필이라기보다는 볼펜에 가깝습니다. T에게 진짜 제대로 된 만년필은 고민을 많이 해서 특별한 날 사주기로 하고, 이번엔 이걸 한번 써보시오-라고 하며 주었는데요. 흠... 안쓰는 것 같습니다.

저 날 이후로 본 적이 없어요. 싫은건지 좋은건지 알 수 없지만, 아끼다 O된다-는 속담이 괜히 있는게 아닌데, 쓰는 모습을 보면 좋겠네요. 그저, 필기구일 뿐인데 말입니다. 

 

 

 

- Date : 2023.12.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부산광역시 기장군'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아홉산 숲, 쭉쭉 뻗어있는 다양한 숲을 거닐 수 있는 곳.

- 이 글에서 소개하는 곳은 필자가 직접 돈을 내고 다녀온 곳으로, 후기는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부산에서 가볼만한 숲이라고 하면, 아홉산숲, 부산 치유의 숲 정도가 유명한 편입니다. 그

featcoco.tistory.com

 

 

밤의 죽성성당(죽성드림세트장), 조용한 밤바다의 정취 속 빛나는 성당건물.

친구와 잠깐 기장의 카페를 찾아갔다가, 8시를 조금 넘긴 시간에 오래 하는 카페가 없어 그냥 정처 없이 기장 해변가를 달리던 중 우연히 죽성성당에 도착했습니다. 죽성성당, 정확히는 성당이

featcoco.tistory.com

 

 

기장 장안사, 부산의 끝에 위치한 자그마한 사찰.

부산에는 여러 유명한 사찰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 저희는 기장의 끝, 부산의 가장자리 깊은 산속에 위치한 장안사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있구요. 장안읍이라

featcoco.tistory.com

 

 

넘사벽 소금빵 부산 기장 칠암사계, 이흥용 과자점의 카페 버전.

기장의 유명한 카페 칠암사계를 다녀왔습니다. 부산에 살고 이흥용 빵집에 무수히 많이 갔던 사람이면서도 칠암사계가 이흥용 빵집의 카페 버전이라는 걸 전혀 몰랐던 사람의 후기이기도 합니

featcoco.tistory.com

 

 

부산 오플로우, 탁 트인 삼각주가 보이는 대형카페.

친구와 함께 서낙동강 주변의 카페에 왔습니다. 원래는 유명한 카페인 비*제로 가려다가 실패, 그러고 나서 앙로*택(매번 찾을 때마다 헷갈립니다. 앙*로택이라고 발음하게 되네요ㅋㅋ)에 가려

featcoco.tistory.com

 

빌라쥬 드 아난티, 크리스마스 분위기 가득한 트리숲 다녀온 후기

빌라쥬 드 아난티의 광장에 넓은 크리스마스 트리 숲이 조성되어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크리스마스 트리가 조성된 곳은 '아난티'하면 떠오르는 그곳인 '아난티 코브'가 아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스타벅스 기장임랑원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1 · 블로그리뷰 624

m.place.naver.com

 

 

스타벅스 기장임랑원점

부산 기장군 장안읍 임랑해안길 10 (장안읍 임랑리 170)

place.map.kakao.com

 

 

스타벅스 기장임랑원점 ·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임랑리 169-2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