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food

부산대 칠칠켄터키, 푸짐하고 바삭하면서 맛있는 치킨

T.coco 2024. 1. 10. 11:31
반응형

부산대에서 유명한 치킨집이라고 하면 '칠칠켄터키'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예전에는 부산대에만 있었지만 점점 세를 넓혀 부산지역에서는 이제 꽤 많이 찾아볼 수 있고, 부산 이외 지역까지 진출했더군요. 그런 칠칠켄터키에 오랜만에, T와는 처음으로 같이 가보았는데요. 후기 남겨봅니다. 

 

■ 위치는 부산대 정문에서 2분 내외의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매장 주차는 안되고요. 주차지원을 해 주지도 않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주차를 하시려면 바로 앞에 있는 NC백화점 또는 부산대학교 내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운영시간은 16:00-24:00, 24년 1월에는 월요일 휴무입니다.

 

처음엔 이렇게 규모가 큰 치킨집이 아니었는데 입소문 맛소문이 날 수밖에 없는 곳이다보니 이곳은 이제 이렇게 멋진 외관의 <본점>이 되었습니다. 지나가다오다 본 것만 보더라도 인테리어 업그레이드가 네다섯번은 된 것 같네요ㅎㅎ 사실 이젠 부산 여기저기 지점도 많고, 배민에도 들어온 지 한참이나 된, 아주 아주 맛집 치킨집이지요. 

 

■ 1층은 밖을 볼 수 없는 건물 안쪽 자리와, 창밖을 보면서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2층은 단체석이에요. 1층만 하더라도 4~50명은 동시에 앉을 수 있는 규모입니다. 창밖을 보면서 앉을 수 있는 자리는 처음엔 건물 앞 야외에 마련된 테라스석이었는데 지금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젠 아주 익숙한 테이블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해봅니다.  귀찮아서-라는 이유로 순살을 즐겨하는 T는 저를 위해 뼈를 주문해 주었어요. 사실 저는 칠칠에서는 후라이드랑 깐풍이 진리지-! 하는 사람이라 반반 후라이드/깐풍, 그리고 무조건 '치콜이지!!'하는 둘이라 콜라 필수, 그리고 저희에겐 특이한 일인데, '하이볼'도 하나 시켜보았습니다. 특이하다고 하는 이유는, 저희는 술을 즐겨하지 않고, 치킨에도 무조건 콜라이며, T가 운전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저 혼자는 더더욱 마시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 날은 어쩐지 제가 한 잔 마시고 싶었어요ㅎㅎ  

 

양배추 샐러드와 팝콘이 기본으로 나오구요. 계속 리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장 중앙에 팝콘을 튀기는 기계가 있어서 거기서 꺼내드시면 되는 것 같아요. 다만 식사하러 가셔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치킨 양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치킨집에 와서 팝콘 먹다가 치킨을 남기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콜라는 얼음바스켓과 함께 나와서 좋았습니다.(얼음추가를 해서 얼음이 나온 것입니다. 그러니 얼음이 필요하시다면 꼭 얼음추가를 하셔서 주문을 하시기 바래요) 얼음이 녹을세라 치킨 나오기 전에 콜라를 일단 한 잔 마셔야겠다 했어요.  

 

드디어 치킨이 나왔습니다. 칠칠켄터키에는 감자튀김이 항상 같이 나옵니다. 갓 튀긴 따끈한 감자튀김은 무조건 바로 먹어줘야죠~! 냠냠~ 맛있습니다ㅎㅎ

 

본격 치킨 타임~! 깐풍은 기분좋게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데, 많이 맵지 않습니다. 후라이드는 카레향이 느껴지면서 바삭바삭 맛이 일품인데요. 사진으로도 양이 무척 많은 게 느껴지죠. 가성비도 참 좋습니다. 그래서 두 명이 가서 치킨 한 마리를 시키면 거의 다 못 먹습니다. 대부분 테이블을 보면 치킨을 깔끔하게 비운 테이블을 찾기 힘들 정도인데 이게 맛이 없어서가 아니라 양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요즘 핫한 술이라고 하면 하이볼이죠. 하이볼 처음 시켜봤는데요. 자몽쥬스인데 술맛이 느껴지네? 하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나쁘진 않았으나 크게 매력적인 건 아니었는데, 하이볼 전문점에서 마시면 좀 다를까 모르겠네요.  

 

이렇게 칠칠켄터키에서 치킨 먹은 후기였습니다. 정리하자면 적당한 가격에 풍부한 양으로 가성비가 넘치는데 그래도 치킨 맛도 평범한 정도는 됩니다. 또한 기본으로 술안주처럼 나오는 팝콘과 양배추도 꽤 매력이 있어요. 다양한 맛이 존재하며 양이 많은 만큼 한 마리도 반반으로 나누어 맛을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만큼 선택의 폭이 넓게 보장되어 있다는 점도 좋은 점입니다.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 Date : 2023.10.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부산대'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부산대 나오리쇼쿠, 언제나 대기줄 많기로 유명한 일본 가정식 맛집.

부산대 정문 앞, 언제나 대기줄이 너무 많아! 의 대표 맛집, 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부산대 정문에서 가장 가깝구요. NC백화점 주차장 있는 사거리에서 칠칠켄터키로 오는 길에 보시면 골목이

featcoco.tistory.com

 

부산대 소다미 김밥, 밥부터 다른 맛있는 김밥을 와사비 간장에 찍으면 더 맛있어요.

부산대 정문 앞의 유명한 김밥집, 에 왔습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여러번 방문했던 곳인데 이제서야 블로그에 남기게 되었네요. 매주 일요일에는 쉬구요. 월~금에는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7시 반

featcoco.tistory.com

 

온천장 노키노가츠, 돈까스에 숯불 향이?

온천장역 주변에 노키노가츠라는 돈까스 집이 새로 생겼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아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려 했겠는데, 먼저 다녀온 F가 말하기를 '돈까스에서 숯불 향이 난다'라고 하더군요.

featcoco.tistory.com

 

부산대 미미엔, 무난하고 괜찮은 정식 한 끼.

부산대 앞에서 친구들과 한 끼를 하려고 하던 중, 이때가 추석 연휴라 문을 연 음식점이 많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나가던 중에 우연히 들르게 된 부산대 미미엔을 간단히 다녀온 후기를 남겨

featcoco.tistory.com

 

부산대 가성비 좋은 마키집 <마키>, 방구석 후기.

부산대 앞 수많은 음식점과 카페는 여느 대학가 앞과 마찬가지로 생기고 사라지고를 무한 반복하는데요. 어느 날 부산대 원룸 골목을 지나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곳 '마키'도 저에겐 그런 느

featcoco.tistory.com

 

부산대 <서문국수> 국수.파전.도토리묵.주먹밥.모두GOOD

부산대 지하철역 근처 서문국수는 국수와 파전, 도토리묵 등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저는 처음 생겼을 때부터 몇 번 갔었는데 T와는 최근에 처음 같이 가보았어요. T의 만족 여부를 계속 살펴보려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칠칠켄터키 부산대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48 · 블로그리뷰 161

m.place.naver.com

 

칠칠켄터키 부산대본점

부산 금정구 금강로 271-8 (장전동 409-17)

place.map.kakao.com

 

칠칠켄터키 부산대점 ·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강로 271-8

★★★★☆ · 치킨 전문점

www.google.com

 

부산대맛집, 부산대치킨, 금정구맛집, 부산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