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food

부산 백식당 본점, 살살 녹는 규카츠 먹고 온 후기.

T.coco 2023. 9. 26. 00:26
반응형

이번에는 부산 해운대구 장산역 앞에 있는 백식당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백식당에 와서 규카츠를 먹고 '우와 우와 너무 맛있다'하며 한그릇 뚝딱한 기억이 있어 다시금 부푼 기대를 안고 다녀왔습니다. 

 

 

Q1. 영업시간은?

 매일 영업하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영업합니다. 오후 8시 45분에 라스트 오더를 받습니다. 
 
Q2. 어디에 있나요? 가는 방법은?

2호선 장산역 1번 출구에 있는 삼정코아상가 1층에 있습니다. 
 
Q3. 주차는 어떻게 하나요?

기본적으로 주차는 1시간 지원이 됩니다. 그래서 이 상가 지하주차장에 대시면 됩니다. 

 

Q4. 어떤 메뉴가 있나요?

메뉴에는 정식류(규카츠 정식, 스키야키 정식, 큐브 스테이크 정식), 덮밥류(연어덮밥, 스테이크덮밥, 규동), 우동류(크림카레우동, 니쿠우동)가 있습니다. 전형적인 일본식 메뉴들입니다. 


Q5. 웨이팅 여부는 어떤가요?
사실 저희가 처음 이 곳을 방문했을 때 웨이팅이 제법 있어서 걱정을 했었는데요. 이번에 갔을 때에는 웨이팅이 없었어요. 테이블이 10개 남짓이어서 식사시간에 겹치면 웨이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먹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메뉴들이다보니 웨이팅이 생기면 회전율이 좋지 않아서 많이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Q6. 무슨 메뉴를 선택했나요?
 저희는 규카츠 정식과 스키야키 정식을 시켰구요. 스키야키 정식은 매운맛으로 했습니다.


Q7. 메뉴 후기를 들려주세요. 

규카츠 정식과 스키야키 정식은 둘 다 개인 화로가 제공됩니다. 각각 고체연료를 사용해 음식을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규카츠 정식입니다. 규카츠가 잘 썰어져 나옵니다. 찍어먹는 용도로 간장과 유자폰즈, 와사비가 같이 나옵니다. 

스키야키 정식은 얼큰한 국물에 고기를 샤브샤브 먹듯이 먹으면 됩니다. 찍어먹는 간장과 계란이 있어요. 스키야키의 간장 맛과 규카츠를 찍어먹는 간장의 맛은 다릅니다. 조금씩 디테일에 신경쓴 모습입니다. 

 

규카츠는 이렇게 화로에 구워먹으면 됩니다. 사진에 나온 것보다 훨씬 바싹 굽는 것이 좋겠으나, 고기의 굽기는 철저히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대로 구워먹으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싹 굽는 것을 좋아해서 사진보다 더 많이 구웠습니다. 

 

규카츠는 되게 야들야들하면서도 맛있는데요. 입안에 넣으면 싹 녹습니다. 식감과 맛 모두 고기를 먹는 느낌이라기보다는 '회'를 먹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고기의 육향을 중시하시는 분들께는 조금 맞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튀김옷이 좀 더 바삭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었지만, 더 바삭하게 하려다 보면 튀김옷도 두꺼워져야 할테고, 속도 더 익어버릴테니 이 정도가 괜찮은 수준이라고 판단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엔 규카츠를 다시 먹으러 가자-가 목표여서 다른 메뉴를 시키기가 좀 그랬는데, F가 국물이 있으면 좋겠다고 하며 스키야키를 시켰어요. 매운맛이 참 적당하게 한국인의 입맛에 맛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규카츠가 아주 맛이 있지만 그래도 약간 매콤한 스키야키 국물을 먹어준 다음에 고기를 먹으니까 고기가 더 맛난 느낌이 들었어요ㅎㅎ

 


Q8. 이 집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일단 기본적으로 재료의 질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고기 상태가 괜찮아요. 저희가 다른 규카츠집에는 가본 적이 없어서 직접적으로 비교를 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 그러나 충분히 입소문을 탈 만큼 맛있는 규카츠에 이 정도 가격이라면 충분히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Q9. 가성비는 어느 정도인가요?

 한 끼 가격으로는 가성비가 좋다고는 못하겠지만, 규카츠를 먹었다-로 보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그런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메뉴의 특수성, 이 집만의 퀄리티를 생각한다면 납득하기 어려운 가격도 아닌 것 같구요.
 
Q10. 최종적으로 어느 정도 추천할만한가요?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만할까요?)

저희는 이 곳을 두번째로 찾아와서 먹었는데요. 맛은 비슷하게 괜찮았습니다. 장산역 바로 앞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닌 것 같고, 그러면서도 맛있기 때문에 해운대 주변에서 밥을 먹어야 한다면 한번쯤 고려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 Date : 2023.09.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해운대구'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해운대 송림공원, 색색의 수국이 만발한 공원.

부산에서 수국이 유명한 곳 하면 태종대가 생각나는데요. 올해는 해운대 송림공원이 핫하다는 말을 듣고 와봤습니다. 송림공원은 해운대 해수욕장의 뒷편에 있는 작은 공원입니다. 그렇지만 송

featcoco.tistory.com

 

부산 동백섬, 광안리와 해운대를 한번에 볼 수 있는 곳. (동백공원, 누리마루APEC하우스)

부산의 랜드마크 하면 단연 해수욕장, 광안리와 해운대입니다. 두 해수욕장 모두 각각의 매력이 넘치는 곳인데요. 이 두 곳을 한 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동백섬입니다. 동백섬

featcoco.tistory.com

 

부산 블루보틀 커피트럭 동백섬, 다녀온 짧은 후기.

장마가 본격적으로 찾아오지 않은, 그래서 그나마 조금 덜 습한 초여름의 부산. 블루보틀 트럭이 한동안 부산에 머문다는 소식을 우연히 알게 되어 가 보았습니다. 사실 시작은 해운대 송림공원

featcoco.tistory.com

 

센텀 스파랜드, 해운대 주변에서 온천과 찜질을 한번에.

저희는 목욕하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특히 온천이라면 되게 좋아하는 커플인데요. 부산에 온천이라고 하면 온천장이 가장 유명하지만, 해운대 온천도 유명합니다. 그런데 지금 소개하는 이 곳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백식당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769 · 블로그리뷰 470

m.place.naver.com

 

백식당 본점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 1315 삼정코아주상복합상가 128,129호

★★★★☆ · 일본 음식점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