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Life

네오젠 캐네디언 빙하토 팩 클렌저, 여름엔 탄산 톡톡 모공 청소 팩

F.coco 2023. 7. 31. 00:10
반응형

탄산이 톡톡 터지는 클렌징 팩, 사실 여자라면 한 번쯤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특히 탄산팩은 모공 청소와 연관 검색이 될 만큼, 톡톡 터지는 탄산 버블이 모공을 아주 싹! 깨끗하게 닦아줄 것 같은 기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실제 진짜 어떤가 하고 후기를 수십 개 보면서 체크 또 체크하게 되는 팩이기도 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탄산팩, 또 클레이팩 여러 개 써봤는데요. 씻고 난 직후 얼굴이 환하게 보이는 효과는 실상 일시적인 것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이런 팩 종류를 쓰는 이유는, 쓸 때는 좀 귀찮아도 잘 발라서 한참 뒀다 말끔하게 씻어내고 나면 얼굴이 환~~~~ 하게 보이면서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모공 청소는? 절반은 맞고 절반은 플라시보 효과?ㅎㅎ
 
그런데 저만 그런지 몰라도 여름철에 탄산팩이 더 끌리는 건 왜일까요?! 그리고 마~침, 메이커스에서 탄산팩을 팔길래 - 역시나 나는 일반 대중, 나의 심리를 간파한 이 시의적절한 마케팅! 하고 사봤습니다. 
 
[네오젠 캐네디언 빙하토 팩 클렌저]입니다. 메이커스에서 16,900원 배송비 없이 샀습니다. 협찬 아니고 내돈내산입니다. 처음 받았을 때 당황했던 것은 뚜껑입니다. 음.. 뭔가 되게 애매.. 하게 안 맞물리면서 이러다 안 닫히는 거 아닌가 싶으면서 닫히는 그런 느낌인데요. 좀 아쉬웠어요. 

 


요런 보호캡이 별도로 오는데요. 개봉 후에는 잘 닫아두라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클레이팩은 잘 안 닫으면 딱딱해지기 쉽죠. 특히나 탄산팩은 버블이 생명인데, 잘 막아두는 게 좋다 싶습니다.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클레이 팩 중에서도 탄산 클레이팩은 정말 스피드가 생명입니다. 잘 발라 보겠다고 바른데 덧바르면 이미 올라온 탄산을 기어이 내 손으로 죽이면서 발라져 있던 팩까지 밀어내는 경험을 하게 되지요. 끙..
그러나, 내가 지금까지 탄산팩을 사용한 짬이 있는데!! 최대한 후다닥 발라주고, 5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리고 역시, 탄산팩을 산 이유, 최대 만족도는 여기서 시작되는 것 같아요. 포숑 포숑 포쇼숑 터지는 탄산팩 소리!
 
적당히 탄산들이 다 터진 것 같을 때 씻어봅니다.  씻고 나니 역시나 피부가 환~한 느낌, 있네요ㅎㅎ 아침부터 칙칙한 피부였는데 공을 들인 만큼  맑아져서 덩달아 기분도 좋아집니다. 저는 사실 촉촉함과 부드러움도 좋지만 뭐든 잘 씻겨서 뽀드득 까지는 아니어도 보드득 한 느낌은 나야 잘 씻은 것 같거든요. 요건 그렇습니다. 그 점,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여름이라 땀도 많이 나고 그래서 피부가 조금 예민해졌는지, 탄산 버블을 심하게 문지르진 않았는데도 씻고 나니 피부가 조금 따갑네 싶어요. 사실 저는 굉장히 부드러운 화장솜을 써서 닦토를 할 때에도 피부 마찰을 느끼는데요(그래서 닦토를 안 합니다). 알갱이가 눈에 보이는 팩을 문지를 때처럼 자극이 확 오는 건 아니긴 하지만 부드러운 거품이네 하고 안심하고 문지르면 자극이 올 수도 있겠습니다.
 

반응형


사실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이미 화장품에 대한 자기만의 기준이 명확하잖아요. 저는 피부 뒤집어진다는 의미 잘 모르고,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도 거의 없는 피부이지만, 살 자체가 자극에 예민한 피부이긴 하거든요. 저와 비슷한 분들 있으실 거예요.
그렇다고 팩을 안 쓰고 살 수는 없고, 늘 붙였다 떼는 팩만 쓸 수도 없는 거죠. 자신만의 노하우로 부드~~럽게 문질문질 하는 탄산 팩, 잘 활용하면 좋겠다 싶습니다. 
 
 
= F의 주관적인 포인트 =
1. 가벼운 질감이고 바를 때 쉽게 펴 발라집니다. 
2. 탄산 보글보글 효과 좋습니다. 심리적 만족 굿입니다.
3. 씻고 나면 맑고 환하고, 촉촉~한 느낌 듭니다.
4. 피부에 따라 조금 당기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5. 예민한 분들은 버블 많이 문지르지 마세요.
6.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은 가격에 잘 샀다 싶습니다ㅎㅎ
 
쿨링감이 있다는데, 저처럼 민트민트, 쿨링 쏘 쿨링, 쎄~~ 한 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에? 싶은 수준이긴 해요. 그러나 도포했을 때 모공이 꽉 막히는 클레이팩 특유의 답답함이 없다는 점에서는 쿨링 한 느낌이 듭니다. 
리프팅 효과는, 이걸로 된다면 아이구.. 그러나 전 어떤 화장품에도 리프팅에 대한 기대가 전혀 없어서- 리프팅, 화이트닝 효과가 없다 해도 그다지 실망이 없습니다ㅎㅎ
 
제가 비교샷을 찍어봤으나... 아니야, 이런 사진을 올릴 수 없어, 하며, 메이커스 링크를 남겨봅니다. 자세한 설명, 리얼한 후기, 모두 다 있습니다. 

 

탄산캡슐 톡톡! 빙하토 모공 클렌징 캐네디언 빙하토 팩 클렌저

보글보글, 모공 닦는 캐나다 빙하토

makers.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