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co/T.review

모니터를 스탠바이미처럼 움직여보자, 모니터 스탠드 후기.

T.coco 2025. 1. 13. 17:10
반응형

모니터를 최대한 책상에서 높이고 싶었습니다.

하루에 컴퓨터를 쓰는 시간이 너무 길고, 날이 갈수록 거북목은 심해지고, 목이 아프면서 어깨와 팔은 더욱 망가지고.....그런데 이미 모니터암으로 한개의 모니터는 높여둔 상태에서 모니터 암을 또 하나 설치하기는 책상이 너무 복잡합니다. 그러다 생각했어요. 좋아, 이리저리 옮길 수 있는 스탠바이미처럼 모니터를 달아보자!!! 

 

그래서 구입했습니다. 모니터 스탠드입니다. 스탠바이미처럼 밑판이 있습니다. 잘 조립하면 되겠죠? T 출동~! 아자! 

 

먼저 밑판부터 조립해 봅니다.

모니터를 잘 받치고 있어야 하는 것, 움직이고 싶을 때 크게 힘 안 들이고 잘 움직이는 것, 마지막으로 움직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제대로 잘 멈추는 것, 이 모든 역할을 잘 해야됩니다. 잘...되겠지요? 기대를 해봅니다.  

 

완성되었습니다. 그러면 이제 스탠드 기둥 조립입니다. 

 

홈에 잘 맞춰서 잘 돌려주면 됩니다. 

 

잘 되었네요. 

 

이제 마지막으로 모니터 TV 암 조립을 합니다. 

 

그리고 모니터를 달아줍니다. 

 

그리고 케이블 정리를 하고, 선반 설치(저는 생략했습니다), 그리고 수평 장력을 조절합니다. 모니터 각도는 나에게 맞는 각도를 잡으면 됩니다.  

 

선을 꽂은 뒷면입니다. 

 

 

석달 사용 후기 : 우선 모니터를 움직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책상을 그만큼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러나 실제 스탠바이미 스탠드만큼 부드럽게 구르지 않고 힘이 좀 들구요, 딱 정확하게 칼같이 멈추는 느낌도 부족합니다. 스탠바이미를 쓰는 친구 집에 가서 움직여 봤는데 제 스탠드 움직이는 힘의 1/3도 안들더라구요ㅎㅎㅎ 그러나 스탠바이미 정품 스탠드 아니고, 스탠바이미처럼 움직일 일은 없으니 이정도도 괜찮다 하고 잘 쓰고 있습니다. 

단지 저는 지금보다도 한 10cm 더 높았으면 좋겠다.......싶어요. 해서 또 다른 방법을 강구중입니다. 

 

저는 사무직 10년을 한 뒤에 안그래도 라운드 숄더인데다 오른쪽 어깨랑 목이 완전 탈이 나버렸는데요. 유퀴즈에도 나오셨던 엄청 유명한 의사 선생님께서 모니터 무조건 높게 하고, 지하철 탈 때에는 손잡이 정도에 눈을 맞추듯 고개를 들고 있으라고 하셨잖아요. 그 유명한 신전운동을 그분이 방송에 나오신 이후 꾸준히 수시로 하고 있는데 진짜 조금만 해줘도 정형외과에서 수십만원 돈을 쓴 것보다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헬스장에서 어깨 근육운동을 해주는 것도 무척 효과가 좋구요. 일단은 컴퓨터 쓰시는 분들 모니터 꼭 높여보세요. 목에 안좋은 환경을 바꾸고, 손목에 안좋은 환경을 바꾸고, 허리에 안좋은 환경을 바꾸고, 그러면서 중간중간 스트레칭도 하고, 근육 운동도 하고, 그래야 오래 컴퓨터 생활을 잘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