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 T/food

순천 낙안읍성 카페 혜윰, 정갈한 한옥 카페에서 즐기는 차 한잔의 여유

T.coco 2024. 5. 7. 15:07
반응형

순천 여행을 하면서 낙안읍성에 가보기로 하고, 그 전에 낙안읍성 주변 카페에 들르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카페 혜윰을 왔는데요. 순천시내에서 낙안읍성으로 오는 길목에 있어 찾기 쉬웠습니다. 

 

 

카페 혜윰은 화요일 정기휴무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저희는 점심시간 약간 지나서 방문을 했습니다. 매장 앞에 보시면 너무나 잘 꾸며진 한옥 건물이 두 채 있는데, 안쪽 건물은 한옥펜션이더라구요. 이름이 똑같은 것을 보면 이 펜션과 카페를 같은 분이 운영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너무나 잘 꾸며져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주차는 매장 바로 앞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편리했습니다. 

 

매장 안은 인테리어가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였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전통차 향기가 물씬 풍겨와서 기분이 좋았어요. 햇살이 너무나도 잘 드는 통창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사람이 많지 않다면 창가에 자리 잡고 앉아 밖의 경치를 보며 차 한잔 즐기면 절로 마음이 편안해질 것 같았습니다. 저수지도 있더라구요~. 

 

저희는 카라멜 마끼야또와 모카라떼, 그리고 약간 출출하여 테린느조각케익 초코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카라멜 마끼야또 5,200원, 카페모카 5,200원, 케이크 4,800원으로 요즘 평균적인 카페에 비하면 저렴하게 느껴지는 편이었습니다. 주문을 했더니 커피콩빵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카페모카는 약간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것 같아는 생각이 살폿 들긴 했고, 카라멜마키아또는 적당한 카라멜의 단맛에 커피 향미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 조각케이크가 정말 괜찮았어요.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초코의 풍미와 진함이 다르더라구요. 커피콩빵은 고소하면서도 커피향이 살짝 나는게 좋았습니다. 좀 더 살 수 있다면 사고 싶었는데 나올 때 물어보는 것을 까먹었어요..

 

사실 굉장히 믿음직스럽고 순둥한 반려견이 있었는데요. F는 평소 강아지, 고양이 등의 동물을 무서워 하는 사람인데도 아주 조심스럽게 눈을 맞추긴 하였습니다ㅎㅎㅎ 그러나 너무 긴장하여 사진으로 남길 여유는 없었어요.  

 

낙안읍성을 보러 오셨다면 한번쯤 여유로운 커피 한 잔을 즐기러 카페 혜윰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Date : 2024.1.

- T.와 F.coco가 함께 작성함.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반응형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순천시'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순천 와온해변, 노을이 이쁜 곳이지만, 다음 기회에.

순천 하면 순천만정원, 순천만생태공원, 낙안읍성을 꼽는데, 저희는 거기 다 제치고 와온해변으로 왔습니다. 와온해변이 노을이 정말 이쁜 곳이라고 해서지요. 순천 시내에서 좀 멀리 떨어져 있

featcoco.tistory.com

 

 

순천 와온해변 노을 두 번째 시도, 하얀 눈 덮힌 아름다운 바다를 선물받은 날.

저는 노을을 아주 좋아합니다. T에게도 늘 아름다운 노을을 보러가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는데요. 와온해변은 전국 노을 명소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곳이지요. 처음 T와 함께 갔을 때는 여름이었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낙안한옥카페the혜윰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5 · 블로그리뷰 32

m.place.naver.com

 

혜윰

전남 순천시 낙안면 민속마을길 1660 (낙안면 동내리 78)

place.map.kakao.com

 

낙안한옥카페THE혜윰 ·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동내리 78번지

★★★★★ · 카페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