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co/T.review

이메이션 2 in 1 무선 충전기, 간단 개봉 및 사용기.

T.coco 2023. 10. 17. 03:24
반응형

블로그에 이메이션 질화갈륨 멀티 충전기를 다룬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거 살 때 옆에 이 제품이 보이길래 같이 한번 주문해 보았는데요. 무선충전기이고, 2 in 1으로 동시에 2개의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은 12,000원밖에 하지 않아서 구입했어요.
 
그런데 사실 무선충전을 원해서 이 제품을 샀다기보다는 책상에서 휴대폰을 놓고 아래로 고개를 숙여서 보다 보니 목이 아프더라구요. 최근 거북목이 심해지고 그 때문에 휴대폰을 거치할 거치대를 사려고 생각하던 차에 휴대폰 거치대 가격에 무선충전까지 된다고? 하는 생각으로 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코드에 꽂는 충전기는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충전기가 없다면 하나 새로 사셔야 합니다. 입력은 5V 3A 입력 또는 9V 2A입력을 지원하니까. 혹시나 집에 남는 18W 정도 지원하는 충전기가 있다면 거기에 연결해서 쓰시면 되고, 충전기가 없다 하더라도 굳이 비싼거 사실 필요 없이 9V 2A 출력을 내주는 18W 고속 충전기 하나 사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좋은 충전기 사도 이 제품이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ㅎㅎ 저렴한 거 사서 쓰시면 될 것 같아요. 

충전은 크게 두 곳, 거치대 위와 바닥 동그란 부분에서 충전이 됩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케이블 하나가 있는데요. 

함께 동봉되는 케이블은 C to C 케이블인데요. 반대쪽 부분에 A타입 변환 젠더가 달려 있어서 충전기만 있으면 제품과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집에 이미 A to C 케이블이 있다면 그 케이블을 써도 됩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약 1m정도예요.

위의 휴대폰을 놓는 곳은 각도조절이 위아래로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좌우로 조절하려면 제품을 그냥 돌려야 합니다.

후면에는 타입 C로 된 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코드에 끼우는 충전기에서 온 케이블은 중앙의 C타입에 끼우면 되고요. 그 오른쪽에 있는 USB 슬롯은 출력 단자입니다. 유선 충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여기에 케이블 끼워서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파란색으로 아래에 불이 들어옵니다. 이 불은 항상 켜져 있는 것이 아니라 기기가 연결되고 잠깐동안에만 켜져 있습니다. 다만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가 올려져 있거나 무선충전이 되지 않게 잘못 기기가 올려져 있다면 색깔이 파란색이 아닌 빨간색으로 깜빡깜빡거리게 됩니다.

위의 휴대폰은 세로로 놓아도 충전이 되고, 가로로 눕혀도 충전이 잘 됩니다. 사진에서는 갤럭시 버즈를 충전해 보았는데요. 버즈 놓을 자리에 휴대폰을 놓아서 두 대의 휴대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도 있어 잘만 사용한다면 책상 위에 유선충전을 하기보다 무선으로 선을 없애고 충전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충전기가 연결되면 흰색으로 등이 은은하게 들어옵니다. 밑에는 충전이 시작되면 조그마한 등이 들어오고요. 

단 워치는 충전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워치를 충전할 용도로 사시면 안 됩니다. 다만 뒤에 USB 단자가 있기에 그 USB 단자에 워치 충전기를 연결하여 충전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을 올려놓더라도, 휴대폰을 올려놓는 곳에 충전단자가 있는 곳은 뚫려 있어서 유선으로 충전기를 연결하기도 괜찮습니다. 그래서 거치대 대용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무선충전이 되지 않는 휴대폰을 거치하면 무선충전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로 제품 아래의 등이 빠르게 빨간색으로 깜빡이게 되는데 이게 신경쓰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종합해 보자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방법으로 책상 위에 올려놓고 쓰기에 나쁘지 않은 충전기입니다. 다만 좌우로는 각도 조절이 되지 않는 점. 워치는 충전할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구매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