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마우스의 끝판왕이라고 여겨지는 제품들이 몇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로지텍 MX MASTER 시리즈는 가장 비싸지만 사무용 인기가 아주 많은 마우스죠. 저도 이 제품을 예전부터 사고 싶었습니다. 다만 마우스 하나에 정가 139,000원이라는 사악한 가격 때문에 선뜻 구입할 마음을 먹지 못했지요. 아무리 그래도 마우스 하나에 14만 원??? 하는 생각 말입니다.
그러나...역시는 역시라고, 구입해서 직접 써보니 다르더라고요. 비싸지만 매력적인 이 마우스, 같이 살펴보시죠^^
박스 겉면을 보면 한글을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를 했기 때문인데요. 워낙 가격이 있는 제품인지라 최대한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 이리저리 특가를 기다리던 중에 알리익스프레스에 저렴한 가격에 떴길래, 최종적으로 8만 7천 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다행히 정품이 제대로 와서 로지텍 소프트웨어와 잘 호환되었습니다.
박스에는 각종 특장점이 나열되어있는데요. 최대 3개 기기 연결 가능(블루투스 및 로지볼트), Magspeed 스크롤 휠(무한휠), 유리 위에서도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최대 8000 DPI를 지원한다는 점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사용설명서, USB 케이블, 로지볼트 수신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모습입니다. 약간 인체공학적 디자인처럼 보이는 모양으로 일반 마우스와는 몇몇 다른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먼저 마우스 좌우 버튼과 휠인데요. 휠은 무한휠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좌우 버튼은 저소음 처리가 되어 있어서 휠 뒤에 있는 버튼은 보통 DPI를 조절하는 버튼인데요. 이 제품은 무한휠을 조절하는 버튼입니다. 버튼을 한 번 누르면 휠의 극성이 바뀌어서 한 칸 한 칸씩 움직이게 되고요(래칫 모드) . 다시 한번 중앙 버튼을 누르면 휠이 자유자재로 돌아갑니다(프리스핀 모드).
또 다른 특징은 측면입니다. 왼쪽 측면에 앞으로 가기 및 뒤로 가기 버튼 뿐만 아니라 여기에도 휠이 존재하는데요. 그래서 유일하게 좌우로 움직일 때에도 휠을 이용해 편리하게 왔다 갔다 할 수 있어요. 보통은 좌우로는 스크롤할 일이 없는데, 엑셀을 많이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엑셀 시트를 좌우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럴 때 압도적으로 편리합니다.
물론 이 제품이 없어도 요즘 엑셀에는 shift키를 누르고 스크롤하면 좌우로 스크롤이 됩니다. 다만 시프트로 좌우 스크롤을 하더라도 이 제품의 편리성을 따라오기는 쉽지 않을 정도로 이 제품이 훨씬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다양한 창을 여러개 켜고 이 창에서 저 창으로 이동해야 할 경우에도 좌우휠을 이용하면 쉽게 탭 간 전환이 가능합니다.
제품 하단에는 두 가지 무선 연결 방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로지볼트 연결방식으로 1가지 기기를 연결할 수 있고요. 블루투스 연결 방식으로 2가지 기기에 연결할 수 있어 최대 3개의 기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전원 버튼과 기기 간 전환 버튼이 있습니다. 얼핏 보면 기기 간 마우스를 전환할 때에는 마우스를 들어서 버튼을 눌러야 해서 귀찮을 수 있지만, 로지텍 FLOW 기능을 이용해서 좀 더 편리하게 기기 간 전환이 가능해요.
전원은 휴대폰 전원 선과 동일한 Type-C 단자로 충전하면 됩니다. 건전지가 아니라 내장된 배터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따로 건전지를 넣는 공간은 없습니다.
다만 로지볼트 수신기를 따로 제품에 끼울 수 있는 곳은 없어서, 수신기를 들고 다닐 때에는 수신기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그리고 마우스의 광센서는 상당히 좋은 것이라 유리 표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표면에서는 마우스 패드 없이도 전혀 불편함 없이 마우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도 원래는 마우스 패드, 장패드를 책상에 놓고 사용했는데요. 마우스를 바꾸고 나서는 패드를 치워버렸습니다.
로지볼트 수신기를 연결하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는 전제 하에 이런 안내창이 나옵니다. 따로 소프트웨어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이렇게 설치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설치가 진행되는 점도 편리합니다.
로지텍 옵션+ 프로그램을 설치 완료하면, 자동으로 제품을 인식하여 버튼에 대한 설정과 함께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알려줍니다.
각 버튼은 기본적으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자의 특성에 맞게 바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왼쪽 아래에도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활용한 제스처를 사용할 수도 있어요.
로지텍 FLOW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컴퓨터임에도 듀얼 모니터처럼 자유자재로 마우스가 컴퓨터를 넘나들 수 있습니다. 집에 컴퓨터가 두 대이거나, 아니면 컴퓨터와 노트북 둘 다 조작을 하고 싶으시다면 이 기능이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이 비슷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세팅하느라 별별 고생을 한 기억이 있는데요. 로지텍 플로우 기능을 활용하면 그런 고생 없이 편리하게 두 대의 컴퓨터를 하나의 마우스로 조작할 수 있네요.
9월에 이 제품을 구입하고, 한 달 정도 사용해봤는데, 이 제품은 엑셀을 쓰시는 분들이나 여러 개의 탭을 넘나들며 반복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너무나도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무용 사무용 하는 것 같아요. MX Master 3s로 다양한 업무의 (특히 엑셀) 소요시간을 꽤 단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업무 보시는데 상당히 괜찮은 마우스입니다.
무한휠 스크롤도 편리합니다. 요즘은 모바일 특성에 맞게 바뀐 웹사이트가 많고, 그런 웹사이트는 보통 스크롤을 할 일이 많은데, 이 제품은 무한 스크롤을 지원하기 때문에 휠을 여러번 돌릴 필요 없이 한번 스냅을 줘서 휠을 튕기면 쭉 스크롤을 내릴 수 있고, 멈춰야 할 때에는 스크롤을 적당한 타이밍에 멈춰주기만 하면 되어 편리합니다. 다만 무한휠 스크롤이 적응이 되지 않는 경우가 꽤 있고, 미세하게 스크롤을 조절하고 싶을 때에는 생각했던 방향과 반대로 움직여버리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비싼 가격이지만,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고, 컴퓨터로 업무를 많이 하는데 좌우로 스크롤할 일이 많다면.. 정말 꼭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 다만 컴퓨터로 업무를 하기 보다는 게임을 하신다면, 당연히 이 제품 말고 다른 제품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장점 : 무한휠, 좌우휠을 활용한 업무속도 개선 / 저소음 클릭으로 클릭소음 적음 / 버튼의 커스터마이징이 편리 / 로지텍 플로우로 다른 기기와의 연결 및 전환이 쉬움 / 마우스포인터 및 클릭감 좋음
단점 : 비싼 가격 / 무한휠 사용 시 조금씩 움직일 때 원했던 방향과 반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있음 / 부피가 크고 수신기를 제품 안에 넣을 수 없어 이동하며 사용이 불편함 / 화이트 색상의 경우 때가 심각하게 많이 탄다는 후기가 많음
'T.coco > T.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케아 드뢰니엔스 서류함, 사용 후기. (0) | 2023.10.15 |
---|---|
이메이션 65W GaN 3포트 충전기, 간단 개봉 및 사용기 (0) | 2023.10.14 |
엡손 라벨프린터 LW-K200PK, 사용해본 후기 (0) | 2023.10.03 |
청도 시골집 닭웅치기, 10문 10답 다녀온 후기. (0) | 2023.09.24 |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 짧은 리뷰. (0) | 2023.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