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대구 9층에는 하이메 아욘이라는 예술가와 협업한 더 포럼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기본적으로 카페 워킹컵의 공간이라 건물 밖의 정원과 같은 공간을 제외하면 대부분 워킹컵에서 음료나 빵 등을 구입한 고객들만 앉아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한번 같이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 사람이 참 많았습니다. 원래 이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았어요. 그러나 이렇게 사람이 많았던 이유는? 이따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이 공간을 사용하기 위해 워킹컵에서 마실 것을 삽니다. 참고로 이 워킹컵이라는 아이디어도 하이메 아욘이라는 사람의 아이디어구요. 대구의 근대 문화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어딜 봐서 그러는지는 전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당연히 가격은 좀 됩니다만, 요즘 유명한 카페들이 이 정도 가격대인지라 이곳만 엄청나게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600평 정도 되는 거대한 규모, 지루하지 않게 잘 꾸며진 공간, 밝고 부드러운 곡선들이 어우러진 분위기와 여유롭게 앉을 수 있는 좌석, 눈이 즐거운 예쁜 디저트와 커피, 무엇보다 어디에서도 쉽게 보기 힘든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이것들이 모두 어우러진 것이 이 공간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이메 아욘은 이 진동벨까지 디자인을 했다고 해요. 굉장히 감각적이고 세련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아포카토와 워킹컵 크림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사진으로 찍으니 아주 귀엽고 깜찍하네요.
그런데 아포카토의 아이스크림은 우유맛보다는 생크림인가 버터인가 싶은 느끼한 맛이 상당히 오래 남는데 비해 아포카토 맛을 결정 짓는 에스프레소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올려진 쿠키도 밸런스를 맞추기에는 그다지 맛있지 않았습니다. 워킹컵 크림 라떼도 커피향이 상당히 약했다는 점이 너무나도 아쉬웠어요. 차라리 지하 1층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점에서 유명한 아이스크림 라떼를 사먹을걸 하며 매우 후회할 지경이었지요...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공간 구석구석 더 둘러보자는 마음으로 움직여 보았습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으로는, 하나하나의 요소들이 재미있고 감각적이긴 하면서도 이것을 넓은 공간에 다같이 모아두니 뭔가 조화롭다기보다 조금 번잡스럽다? 싶은 느낌이 들었어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일 수 있습니다.
자, 그리고...이 날 사람들이 많았던 이유~! 바로 유노윤호의 팬 사인회가 있었기 때문이더라구요. 저희는 이 점을 전혀 모르고 왔었는데, 덕분에 잠깐 유노윤호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가까이서 볼 수는 없었어요ㅎㅎ
공간 한켠에는 굿즈를 파는 매장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이메 아욘의 예술 세계는 이해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제가 예술적 소양이 부족한 거겠지요. 그러나 F는 꽤 매력적으로 하나씩 보긴 했어요.
(F : 네, 저는 마스킹 테이프도 예쁘고, 소품 하나하나 귀엽고 깜찍하기도 하고, 눈으로 즐기는 재미도 있고 사고 싶은 것도 있고 그랬습니다. 근데 쬐끔 비싸긴 하네;; 했어요)
오히려 꽤 마음에 들었던 것이 외부의 게이츠 가든이었습니다. 하늘과 벽, 그리고 조형물과 초록초록한 정원과 분수. 너무나도 이쁘고 괜찮았습니다. 날씨가 너무 무덥지만 않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이 곳은 하이메 아욘의 예술이 빛을 발하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여러 다양한 조형물을 이리보고 저리보고 하는 매력이 있는 공간이구요.
이 주변의 스카이라인이 그렇게 아름답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도심 한 중간에 있는 건물의 그리 높지 않은 층(9층)에서 바라보는데도 시야가 어느정도 탁 트여 있는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이 곳은 전체적으로 이렇게 특색 있는 게이트를 하나씩 지나가면서 전체를 한바퀴 돌게 되어 있는데, 게이트를 지나면서 설명도 읽고 조형물도 보면서 사진도 찍고, 즐기는 재미가 있었어요.
한바퀴 돌고 다시 건물 안으로 들어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이렇게 마지막으로 건물 안에서 밖을 바라보고 있는 하이메 아욘의 조형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총평하자면, 더현대 대구 9층에는 게이츠 가든이라는 멋진 공간이 있습니다. 워킹컵은 음료가 대단히 실망스러웠어요. 그러나 눈으로 즐기기에는 괜찮습니다ㅎㅎ (음료는 더현대 안에 커피 잘 하는 카페가 너무나 많....;;) 더 현대 여기저기 구경하시다가 잠깐 옥상으로 올라와 외부 정원 잠시 둘러 보시는 것, 추천 드립니다.
- Date : 2023.08.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대구광역시'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대구 유이쯔, 오차즈케로 마무리 하는 맛있는 텐동집 후기 10문 10답.
대구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다니고 유명한 곳은 동성로입니다. 대구 더현대를 가면서 동성로 맛집을 찾다가 정말 많은 맛집을 보고 선택의 늪에 빠졌는데요. 최종적으로 선택한 곳은 텐동을
featcoco.tistory.com
대구 스타벅스 종로고택점, 한옥에 스며든 별다방.
지난 스타벅스 충주 호암 DT점에 대한 글을 적으면서, 특색 있는 스타벅스 매장을 더 소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적었는데요. 마침 대구 약령시에 위치한 대구 스타벅스 종로고택점을 방문할 일
featcoco.tistory.com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
카페 워킹컵 : 네이버
방문자리뷰 246 · 블로그리뷰 349
m.place.naver.com
워킹컵 더현대 대구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077 9층 (계산동2가 200)
place.map.kakao.com
카페 워킹컵 ·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077 9 층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F & T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대 <서문국수> 국수.파전.도토리묵.주먹밥.모두GOOD (0) | 2023.09.12 |
---|---|
더현대 대구 베즐리에서 맛있는 크룽지를 처음 영접하다. (0) | 2023.09.07 |
페레로 포켓커피 에스프레소 투고 섬머 에디션 (0) | 2023.09.05 |
원주 <향교막국수> 맛있다가 절로 나오는 막국수 맛집 10문 10답 (0) | 2023.09.04 |
대구 스타벅스 종로고택점, 한옥에 스며든 별다방. (0) | 2023.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