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co/T.food

사상 카페 비타리카, 전시공간과 휴식을 함께 즐기는 공간.

T.coco 2025. 3. 15. 06:11
반응형

사상에 있는 카페인 비타리카에 왔습니다. 친구들과 이 주변에 올 일 이 있었는데 식사를 하고 주변에 주차도 가능하면서 괜찮은 카페를 찾다가 이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감전동 백양대로 위에 있습니다. 신라대와 신모라 쪽, 그리고 신주례 신계금을 잇는 길 큰 길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 앞에는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기에도 좋습니다. 주차는 약 열여덟대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장 맞은편에는 사상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만약 버스로 가신다면 사상근린공원 정류장이 가장 가깝습니다. 

 

입구에는 카페의. 구조가 나타나 있는데요. 건물은 삼층으로 구성돼 있고 루프탑 시설이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들어가는 공간은 이층입니다. 그래서 이층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1,2,3층 모두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주말에는 7시까지 운영합니다. 

 

메뉴는 아래 사진 또는 네이버 지도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가격대는 스타벅스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매장은 1층에서 3층까지로 되어 있구요. 이 공간 1층에는 갤러리도 함께 있습니다. 그래서. 커피를 즐기다가 갤러리를 즐 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시공간 아니랄까봐 이층에도 그림 작품이 일부 걸려있는 모습입니다

 

일층으로 내려와 보았습니다. 좌석간 공간은 상당히 많이 떨어져 있어서 탁 트인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소리는 울리기 때문에 다른 팀의 대화 내용이 들리긴 하는데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저는 간단하게 아메리카노를 먹었는데. 맛있고 괜찮았습니다. 원두의 향이 조금 잘 느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반대편에는 창밖을 통해서 경치도 볼 수 있는데. 사상구 감전동 쪽이 살짝 내려다보입니다. 루프탑으로 가면 좀 더 경치가 좋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사상구와 감전동 지역은 경치가 그렇게 좋은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경치를 목적으로 가시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만약에 경치를 보고 싶으시면 3층 루프탑 이용하시는 게 좋겠죠? 창문이 나있는 방향이 해가 지는 서쪽 방향이기 때문에 날씨 좋은 날 노을이 질 때에는 창밖 풍경을 눈에 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친구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마치고 카페를 떠나기 전에 1층에 있는 전시관에 잠깐 들렸습니다. 이 공간은 마치 미술관 한. 방과 같이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드넓은 공간에 미술 작품들이 걸려 있었어요. 

 

커피도 나름 괜찮고. 사장님도 상당히 친절하셨고. 좌석간 간격도 넓어서 다른 사람 신경 쓰지 않고. 이야기를 하거나 시간을 보내는 데도 좋았으며 분위기 또한 괜찮았습니다. 가격대도 스타벅스와 비슷한 가격대 인정을 생각하면 이런 비슷한 카페들 중에서는 가격 부문에도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혹시 사상구 쪽에 카페를 가야 되는데 주차가 꼭 돼야 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고려해 봐도 좋을 것 같은 카페입니다.

 

 

 

 

- Date : 2024.7.

- T.coco가 주로 작성함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업체 또는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