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co/T.review

신지모루 S24 울트라 지문인식 강화유리 필름(0.2mm) 부착 및 사용 후기.

T.coco 2024. 9. 20. 18:11
반응형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름도 당연히 구매합니다. 물론 최근에는 휴대폰에 보호필름 붙이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의견도 많고 그 의견에 저도 일부 동의는 합니다. 그러나 붙여 놓은게 심적으로 안심이 되긴 하더라구요. 오래 쓸 휴대폰이라면 조금이라도 손상이 덜 가면 좋겠다는 마음에서요. 

 

그러나 그런 용도라면 보호필름이 그다지 비쌀 필요가 없겠다 싶습니다. 저렴한데 괜찮은 제품을 여러개 사뒀다가 적당히 부서지거나 손상이 가면 그때그때 갈아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것이죠. 그런데 매번 보호필름을 사면서 테스트를 해보고 사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보통 어떤 브랜드에 정착이 되기 마련인데, 저는 최근에는 신지모루로 정착이 되더라구요. 적당한 퀄리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되지도 않는 제품이 많아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 산 S24 울트라에 붙이려고 신지모루 강화유리 필름을 구입했습니다. 

 

이전까지는 갤럭시 제품 대부분 엣지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강화유리를 쓰지 않았습니다. 강화유리가 너무나 쉽게 깨지고 장착도 어려워서요. 그래서 TPU, PET 필름을 사용했거든요. 그런데 S24 울트라는 플랫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기 때문에 강화유리 필름을 샀습니다. 박스에는 조그맣게 기기명과 제품명이 붙어있었습니다. 

 

가격은 쿠팡에서 9,73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 패키지에 2장이 들어가 있으니 한 장에 5천 원 꼴이죠. 개봉하면 본제품이 각각 포장지에 쌓여있구요. 가이드와 보호필름 붙이기 전에 화면을 닦고, 먼지를 제거하는 키트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설명서 한 장도 같이요. 

 

 

그래서 케이스를 벗기고, 휴대폰에 가이드를 붙인 후에, 보호필름을 얹고 그냥 잘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다보면 약간의 각도 차이 때문에 이상하게 붙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가이드 덕분에 애매하게 이상하게 붙는 경우는 없어요. 

 

다만 이렇게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면 지문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서 지문을 재등록해줘야 합니다. 지문을 다시 등록하게 되면 지문으로 인증하는 모~든 앱(특히나 은행앱 등)에서 다시 지문을 인증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있기 때문에, 미리 휴대폰 사시면 지문 등록을 먼저 하기 보다는 (보호필름을 사용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먼저 보호필름부터 붙이고 지문등록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화유리 필름이라 터치감도 좋고 그렇게 두껍지 않아서 깔끔하니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손에 유분기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바로 지문이 찍히고 유분이 묻어서 그것 때문에 반사가 더 많이 되기에 화면이 좀 얼룩덜룩해보일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저는 강화유리의 촉감이 PET, TPU 필름보다 더 좋아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 Date : 2024.9.

- T.coco가 주로 작성함.

- 이 글은 필자가 직접 구입하여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로, 업체 또는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