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고어라운드커피, 실내 식물원 RIST점, 포근하고 아담한 효자점 방문 후기
포스텍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동생과 함께 포항 고어라운드커피 RIST점 구경 왔습니다.
포항산업과학연구원 RIST 건물 1층 입구에 있는데요. 3층 높이까지 트여 있고 키 큰 식물들이 많아서 개방감이 몹시 좋습니다. 건물 이름이 산업과학연구-라고 하면 뭔가 딱딱할 것 같은데 푸릇푸릇 실내 정원, 식물원에 온 기분이 들더라구요.
대학 안에 이런 편안하고 여유로운 카페가 있으면 연구를 하다가 머리 식힐 때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요즘은 커피 한 두잔이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키 큰 식물들이 열대 식물원을 방불케 하는데요. 푹신하고 편안한 쇼파도 한 켠에 있고, 그 외에도 사진 찍기 딱 좋은 의자들도 많아서 커피 한 잔 들고 어느 자리든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기분이 듭니다.
단체룸도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이런저런 회의를 하거나 스터디를 할 일이 많을테니 대학가 안 커피 전문점에는 이런 공간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대학 안에 이런 싱그러움 가득한 카페가 있다니?! -를 느껴보실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여기는 건물 외관이자 카페 입구로 이어지는 곳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지나고 새해 직후라 야외 인테리어에 그런 느낌이 좀 남아 있었어요.
저랑 동생은 고어라운드 커피의 다른 지점-효자점에 와서 커피 한 잔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곳은 동생 말에 따르면 출근길에 커피 한 잔 사가려는 사람들로 아침부터 몹시 붐비는 인기 플레이스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오픈이 아침 7시 30분입니다!! 와우... 대신, 18시에 닫네요. 오픈 시간 감안하면 충분히 그래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손때 묻은 따뜻한 원목 느낌의 카페 분위기 차암 좋아하는데요. 들어가 보겠습니다. 매장 안은 생각보다 자리가 많지는 않습니다. 차를 아래 사진의 왼쪽에 보이는 카페 바로 길맞은편 길 가에 대야 하는데요. 카페 주차장은 아닙니다. 아침에는 주차해 놓고 커피 한 잔 테이크아웃 하기 좀 힘들 수는 있겠구나 싶어요. 스피드가 생명! 이겠습니다.
저는 달달하면서 시원한 커피를 마시고 싶었는데, 동생이 여기에 젤라또를 얹은 커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바로 이것입니다~~!!
와우~~ 너어무 맛있었어요^^
기본적으로 커피 맛이 참 좋은 곳이구요. 수제 젤라또까지 있으니, 포항 방문하신 분들은 지나가다 고어라운드 커피가 보이면 한번쯤 들어가 보시는 것 추천 드립니다~!
- Date : 2024.1.
- F.coco가 주로 작성함.
- 이 글은 필자들이 직접 사 먹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저희 블로그에서 다뤘던 '포항시' 관련 글도 살펴보세요.
다른 리뷰도 참고해보세요. (각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구글 지도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