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머리 감고 말리고 빗질까지 하다 보면 언제나 바닥에는 머리카락이 여기저기 난리도 아닙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성긴 플라스틱 일자빗은 그나마 낫지만 일반적인 촘촘한 빗, 특히 롤빗 이런 것들에는 얼마나 많은 머리카락과 두피 피지 등이 묻어 있는 것일까 싶지요. 그러나 매일 빗질 후 깨끗하게 머리카락을 다 제거해 두기란 여간 귀찮고 힘든 일이 아닙니다. 대개의 경우 도저히 참기 힘들 때 청소를 하게 되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쉽게 빗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다이소의 헤어브러시 클리너를 사보았습니다.
물론 헤어브러시클리너는 종류도 가격도 굉장히 다양한 제품이 많습니다. 저도 다이소 제품을 사기 전에는 이것 저것 온라인에 올라와 있는 제품을 클릭해 보기도 했는데요. 최종적으로 이 제품을 사게 된 것은 역시나 가성비. 그런데 가성비 대비 이렇게 성능 좋은 제품도 드물다는 거였어요. 오호라!
게다가 이 제품을 머리카락 제거용으로만 쓰는 사람도 있지만, 두 개 세 개 사서 다른 용도- 욕실 머리카락 긁어모으기 같은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만약 머리카락 제거가 잘 안된다면 냉큼 용도를 그쪽으로 돌려버리자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저렇게 끝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것에서 약간의 조잡함을 느꼈습니다. 음... 이게 원래 이렇게 가지런하지 않은 것인가... 왜냐면 빗의 골은 일직선이니까요. 그러나 가만 생각을 해보면 머리카락은 제멋대로 얼기설기 엉켜있으니까, 갈고리 부분도 일자보다는 저렇게 방향성 없이 꺾인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끝만 톡톡 부러지지나...말았으면!ㅎㅎ)
이제, 시연을 해 볼 순간입니다.
그나마 상태가 좋은 롤빗입니다.
슥슥, 부욱부욱, 긁어보았습니다. 사정없이 딸려 나오는 머리카락이라니! 아마 헤어브러시 클리너 처음 쓰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집에 있는 빗 다 꺼내서 한꺼번에 싹 청소해버리고 싶은 생각 한번쯤 하셨을 것 같아요.
좋아, 이정도라면 다음 난이도로 넘어가도 되겠군!
다음 사진은, 아주 적나라하니 심호흡이 필요합니다.
이럴 때를 위해 내버려 둔 것은 절대 아니지만, 어쩐지 모오오오옵시 드라마틱한 효과, 혹은 짜릿한 희열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하며 저는 과감히 아래 두 녀석의 실물을 이곳에 남겨두기로 하였습니다. 이들은 마치 태어나 한번도 목욕을 해본 적이라고는 없는, 날것 그대로의 모습인데요.
F는 이 사진을 보더니 한동안 입을 다물지 못....(생략하겠습니다 쿨럭;;;)
드라마틱함의 끝판왕이 아닐까 하는 결과물입니다.
F : 음...그럴 수 있, 지 하고 생각하기로 하였습니다. 누구나 그래...더러움의 기준이 다르..;; 암튼, 2000원짜리 하나로 이보다 더 판타스틱한 결과물이 있을까 하는 생각에 속이 시원합니다. 물끄러미 사진을 보고 있자니 브러시 위에 적힌 GOODCHANCE에 웃음이ㅎㅎ
결론적으로 헤어브러시 클리너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한두개쯤 사서 수시로 빗 청소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나 여기서 드는 의문- 근데 어느 순간에는 헤어브러시 클리너도 청소를 해줘야 하지 않...나?????????????
- Date : 2023.9.
- T.와 F.coco가 함께 작성함.
- 이 글은 필자가 직접 구입하여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로, 업체 또는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작성하였습니다.